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

내가 먼저 아주 깊이 많이, 자주 참회한다!

by 법천선생 2019. 1. 2.


내가 그대를 처음 만났을 때, 그대의 선풍도골같은

풍채에 반했고, 기품있게 하는 말에 감동하곤 했다.


그대의 지혜로운 진리에 대한 분석과 본인이 체험한

여러가지 방면의 다양한 지식고 지혜의 말을 듣고

나는 아주 기뻤고, 참으로 많은 유익한 도움을 받았다고

스스로도 마음속 깊이까지 진심으로 감사를 하곤 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은 간사한 것인지는 모르겠되,

그토록 감사하게 생각되던 그 모든 것들이 많은 시간이

지나 갈수록 나의 감사함을 퇴색되고 기쁨은 퇴색되었다.


그러니, 맨 처음 만났을 때처럼 그렇게 기뻐하고

존중하고 서로 사랑해야 하는 것이 내가 이 세상에서

얻어야 할 영혼의 양식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


그 때, 나는 깊이 나를 반성하고 나를 놓아 버리고 생명만

남겨서 사랑속에 아주 깊이 들어가 버리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