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실천채식

고기로 배채우는 사람들과 사귀지 말라!

by 법천선생 2020. 7. 1.

"사람의 몸안에 있는 죽은 짐승의 살은
사람 자신의 묘가 될 것이다.


내가 진실로 말하노니,
살해한 자는 자신을 죽일 것이요,


죽은 짐승의 고기를 먹는 사람은
죽음의 몸을 먹는 것이다."
/에세네파의 평화의 복음서

 

"야생의 고기를 먹는 자는
장차 자신의 무덤으로 변할 것이니라.
사실을 말하건대
살인을 한 자는 장차 자신이 살인을 당할것이요.


생명이 있는 것을 죽여 그 고기를 먹는 자는
바로 죽은 사람의 고기를 먹고 있는것이다."
/유태교 평화복음

 

"하느님이 말씀하시기를
누가 너희에게 숫소와 암염소를 죽여
내게 제물로 바치라고 했느냐?


무고한 피를 씻어라.
그래야 내가 너희 기도를 들어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 손은 무고한 피로

얼룩져 있으므로
나는 고개를 돌리겠노라. 회개하라.
그러면 내가 너희를 용서하리라"
/유태교 평화복음

 

"주께서 말씀하시길
너희의 무수한 제물이 내게 무슨 이득이 있겠느냐?
나는 숫양의 번제와 살찐 짐승의 기름으로 가득하다.


그리고 나는 수 송아지나 어린 양이나 숫염소의
피 따위를 기뻐하지 아니하노라.


너희가 도움을 구할 때 내 눈을 가릴 것이며
너희가 수없이 기도해도 듣지 아니하리라.


너희 손이 무고한 피로 가득하다.
너희는 내 목전에서 악행을 버리고 악업을 그만 두라."
/이사야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찐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낫다."
/잠언

 

"술 마시는 자들 사이에 있지 말 것이며,
고기로 배를 채우는 자들과 사귀지 말라."
/잠언

 

"배를 위한 고기, 고기를 위한 배,
신은 이들을 모두 파괴하실 것이다."
/고린도전서

 

"고기도 먹지 말고 술도 마시지 아니하며.
무엇이든 너희 형제를 비틀거리게 하거나,
죄짓게 하거나, 약하게 만드는 일은 삼가하라"
/로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