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개념

고향으로 돌아가는 즐거운 게임

by 법천선생 2024. 4. 11.

모든 노력을 기울여 수행을 견지해

나가는 것은 진정 가치 있는 일이다.

 

만약 내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내가

무엇을 얻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초기에 내가 겪었던 모든 갈등은 오로지

스승님의 사랑의 힘에 굴복하기를 저항했던

데서 유래했다.

 

사랑의 힘은 모든 것을 지워 없애고

최악의 범죄자조차 성자로 변화시킬 수 있다.

 

언젠가 스승님께서 차안에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때때로 나는 이 일을 그만두고 싶어.

사람들이 나를 소유하려하고 나의 돈을

원하는 반면에 내 시선을 끌려고 어리석은

질문을 해서 시간이나 낭비하게 하기 때문이지.

 

나는 이 시간들을 명상하거나 좀더 효율적으로

전세계를 돕는데 사용할 수가 있어.

때때로 나는 이 모든 것들은 소용없는 짓이라고

생각하지.”

 

나는 스승님께 말하고 싶었다.

“오, 아니에요! 스승님이 우리에게 베풀어

주시는 것은 너무도 소중합니다.

 

스승님이 안 계셨더라면 나는 영원토록 무지에

사로잡혀서 알지도 못한 채 사람들에게 해를

주고 이 세상을 파괴하는 일을 계속했을 것입니다.

 

스승님이 안 계셨더라면 삶이 이처럼 단순하고

행복하고 태평한 것인 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스승님이 안 계셨더라면 사랑이 이처럼 빛나고

자유롭고 연민에 가득 찬 것인 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사랑은 너무도 아름답고 무한합니다. 스승님이

안 계셨더라면 우리가 얼마나 작고 또 얼마나

위대한지 발견하는 기쁨을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스승님, 당신이 안 계셨더라면 모든 것 중에 가장

아름다운 게임, 고향으로 돌아가는 즐거운 여행을

나는 결코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 뉴스잡지 52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