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의욕자극

왜 지금 당장 진보하지 않는가?

by 법천선생 2024. 4. 17.

왜 나는 명상으로 끝까지 가지 않고

완전히 자유로와져서 더 이상 고통도

없고 불행도 없고 단지 생각만으로도

내가 원하는 어떤 것이 라도 가질 수

있는 그곳으로 가지 않느냐 하는 것이다. 


나의 참자아를 알게 되기를 물에 빠진

사람이 숨쉬기를 원하듯 원해야만 한다.

 

해답을 얻고야 말겠다는 그 결심이

나에게 인생과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한

완전한 깨달음을 저에게 가져다주었다.

 

나는 그저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을

했고, 너무나도 강력하게 질문에 집중했기

때문에 세상을 잊게 되었고 몸이 있는지도

잊어버리고 오로지 순수하게 하나의 생각만을

의식했고 오로지 그 생각만이 이 우주에서

유일하게 존재하고 있는 듯했다.

 

나는 잘못을 바로 잡을 게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때까지, 계속해서 바로 잡고 또 바로 잡았다.

 

무엇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도록 바로 잡았던 것이다.

 

그래서 첫 번째 통찰은 나의 행복은 내가 사랑하는

능력과 같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 다음으로 나에게 찾아온 큰 깨우침은 지성이란

무엇인가? 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 통찰은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나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과 모든 생각이란 조만간

- 늦든 빠르든- 물질화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 번째 통찰은 ‘나는 무엇인가? 에 대한 발견과

깨달음이었다.

 

나는 우리 모두는 한계를 가지지 않는 무한한

존재임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는 세상은 단지 정신작용- 꿈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