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2/1020

오토바이 사고에서의 부처님 가피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지역을 지나 산을 끼고돌아 다시 직선 도로로 접어드는 순간, 바로 10여 미터 앞에서 고라니 한 마리가 갑자기 그대로 도로로 뛰어드는 게 보였다. 그 후 모든 일은 반사적으로 일어나게 되었다. 뒷 브레이크를 힘껏 밟자, 뒷바퀴가 왼쪽으로 주르르 그대로 길바닥 미끄러지기 시작했다. 오토바이가 오른쪽으로 넘어지게 되면서 나는 그대로 땅으로 떨어지며 뒹굴었다. 그때 내가 가장 우려했던 바는 뒤에 따라오는 차들이 날 덮치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는데 일어나 보니 이미 모든 차들이 멈춰 있었다. 몇 사람이 오토바이를 도로에서 끌어내었다. 운 좋게도 뒤에 오던 차에 의사와 소방대장이 타고 있었고 그들이 곧 사고 현장으로 달려왔다. 그들은 날 눕힌 뒤 뇌진탕이 있는지를 살폈고 쇼크 방지를 위한 처치를.. 2024. 2. 10.
'역지사지'가 가장 좋은 대인관계 방법 부산에 아버지와 함께 사는 딸이 있는데 자기 아버지와 자주 싸워 살 수 없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그녀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정나미 떨어지는 표정으로 굳어진 얼굴을 보고서 짐작이 가기에 넌지시 물어 보았다. 왜 그러냐고 그랬더니 어머니는 3년전에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사사건건 딸인 나에게 말도 못하게 냉정하고 완고했으며 말이 전혀 통하지 않게 되는다고 하는 것이었다. 아버지는 늘 딸을 제지하고 억압하고 화를 내었으며 자기 말을 들으라고 명령을 했다. 그래서 내가 "당신은 혹시라도 자기 자신에게 사랑이 없어 당신이 먼저 아버지를 그렇게 대하기 때문에 아버지가 그렇게 한다고 한 번 이라도 생각해 본적은 없나요?"라고 물어 보았다. "당신이 아버지의 사랑이 많이 필요한 것처럼 아버지는 아내가 죽은 뒤 쓸쓸하여.. 2024. 2. 10.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과 잘 지내는 법 그 사람이 보지 않는 곳에서도 늘 진심으로 그의 장점을 칭찬한다. 싫다는 생각이 있어도 모임이나 이익이 되는 회합에 그 사람을 절대 배제하여 제외하지 않는다. 상대방이 나에 대한 적의를 노출 시켜도 그 적의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 상대가 도전을 해 와도 맞서지 않는다. 반대하거나 충고할 때는 논점을 하나나 둘로 제한하여 그것만을 계속 말한다. 그 논점에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고 내용 본위로 계속해서 밀고 나간다.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그의 일에 열심히 협력한다. 상대방과 친한 사람을 사이에 두고 역할을 하게 하여 서서히 다가간다. 상대방이 가진 취미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다. 싫은 부하 직원이 있으면 의식적으로 중요한 일을 맡긴다. 2024. 2. 10.
지혜로운 재산 상속 방법 5 남매를 모두 대학까지 졸업시키고 시집, 장가 보내 이제는 한시름 놓은 어느 아버지가 건강이 안 좋아졌다면서 하루는 자식, 며느리, 사위들을 불러 모았다. 아버지가 말하길: "네 애비가 너희들 키우고, 사업 하느라 빚을 좀 졌다. 빚에 빚이 늘어나 지금은 한 7억 정도 된다. 내가 건강이 안 좋아지고 이제는 벌 능력도 없으니 너희들이 얼마씩 갚아 줘야겠다. 여기 이 종이에 얼마씩 갚겠다고 하는 금액을 좀 적어보아라" 아버지 재산이 좀 있는 줄 알았던 자식들은 서로 얼굴만 멀뚱히 쳐다보고는 아무 말이 없었다. 그 중에서도 그리 잘살지 못하는 셋째 아들이 종이에 "5천만원" 이라고 적었다. 그러자 마지못해 나머지 자식들이 종이에 마치 경매가격 매기듯 "1천만원", "1천5백만원", "2천만원", 2천5백만.. 2024.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