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2/1921

노래는 항상 즐겁다! 노래는 행복하고 즐겁고 내면의 영혼을 일깨우는 좋은 행위입니다. 우리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신을 노래하고 사랑과 감사를 노래합시다. 웃으면 전신세포도 따라서 웃는다고 합니다. 물론 영혼까지도 웃는다고 하니 웃음과 노래의 효과는 실로 엄청납니다. 홀로 흘엉거림과 콧노래를 부릅시다. 음악은 영혼을 쉬게 하는 위안자와도 같습니다. 2024. 2. 19.
죽을 사람이라면 준비를 해야.... 어제 친구 부인이 중병으로 병원에 입원했다고 하여 문병을 가 보았다. 겉으로 보기에는 전혀 이상이 없어 보이고 오히려 전보다 더 건강이 좋아 보였지만, 남편인 친구는 의사가 2주 내지 4주 밖에는 살 수가 없다고 했다. 얼마 전 나의 사돈이 위암에 걸려 조금 있으면 죽을 묵숨인데도 불구하고 화내고 슬퍼하고 모든 일에 참견하는 것을 보고 정말로 마음이 아팠었다. 나라면 죽을 날이 얼마남지 않았다면 저렇게 살지는 않을 것이고 조금이라도 염불이나 기도를 하겠다고 생각했다. 사람이 그저 병없이 편안하게 산다는 것이 얼마나 신에게 감사해야 하는 일인지를 내가 직접 보고 느끼게 한다. 눈 앞에 나타난 모든 일들이 모두 모두 내 마음에서 비롯되었다는 말이 실감이 나면서 모든 책임을 전적으로 100% 내가 진다는 개념.. 2024. 2. 19.
무한한 眞我의 존재 속에서 대양의 기쁨은 조용하고 끝없는 내 영혼의 바닷가에서 파도쳤다. 신의 영혼은 무한한 기쁨 그 자체이며 그의 몸은 무수한 빛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나는 알았다. 내 안에서 부풀어 오르는 하나의 광채가 도시들과, 대륙과, 지구, 그리고 태양계와 은하계, 성운과 유동하는 소우주들을 포용하기 시작했다. 부드럽고 아름답게 빛나는 대우주는 무한한 眞我의 존재 속에서 반짝이고 있었다. 뚜렷한 지구의 윤곽을 넘어선 그 눈부신 광채는 무한한 우주의 가장자리로 희미해져갔다. 그곳에서 나는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부드러운 광채를 보았다. 그것은 도저히 언어로 표현할 수 없는 신비한 것이었다. 별들의 모습은 상대적으로 약간 어두운 빛 속에 형성되어 있었다. 별들의 신성한 확산은 영원의 원천으로부터 은하계로 번쩍거리면서 쏟아져 .. 2024. 2. 19.
우주의식 체험담 호흡과 끊임없는 마음의 진동을 고요히 정지시키면 창조세계의 다양한 파도들이 하나의 빛의 대양으로 용해되는 것이었다. 마치 폭풍우가 그치면 모든 파도가 전체적인 하나의 바다로 스며들듯이. 스승은 제자가 명상수행을 통해 스스로의 마음을 강화시켜서 어떤 강렬한 의식적 경험도 감당할 정도가 되었을 때에야 비로소 제자에게 우주의식의 신성한 체험을 던져준다. 단순히 지적 의욕이나 열려진 마음 정도로는 충분치 않다. 신성한 체험은 진지한 구도자에게 자연적인 필연성으로 찾아온다. 그의 강렬한 열망은 저지할 수 없는 힘으로 그를 신에게로 끌고 가는 것이다. 신은 구도자의 열성에 의해 그의 의식 영역 안으로 마치 자석에 끌리듯이 끌려들어가 우주의 영상을 펼친다. [출처] 요가난다의 우주의식 체험|작성자 소피아 2024. 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