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2/225

찬란한 빛이 비치는 이적 1995년 9월 마지막 주쯤, 우리는 산호세 명상센터를 방문한 관음사자와 함께 특별 집단명상을 했다. 명상하는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기침이 나오는 사람은 자발적으로 명상홀 밖으로 나가 명상하도록 했다. 그들 중에는 어린 동수 마가 있었다. 명상이 끝나갈 무렵 밖에서 명상하고 있던 동수들이 하늘에서 우리 명상센터를 비추는 아주 밝은 빛을 보았다. 전에 우리 이웃이 보았던 것과 똑같은 빛 이었다. 그 빛은 명상홀에서부터 도서관, 어린이 방으로 움직이다가 다시 명상홀을 비추었다. 그리고는 사라져 버렸다. 마는 흥분되고 엄숙한 얼굴로 마와 다른 동수들이 그들 두 눈으로 분명히 보았던 그 광경을 나에게 말해주었다. 마의 얼굴은 아직도 그 성스런 빛이 반사 되는 듯 빛나고 있었다. 우리는 너무나 행복에 겨.. 2024. 2. 22.
상서로운 얼굴 상서로운 얼굴 소녀는 심장마비로 죽었다. 그 애 어머니가 즉시 스승님의 불찬 테이프를 틀자 예상대로 아이의 얼굴이 점점 연분홍빛으로 변해갔다. 입술은 장미꽃처럼 빨개졌는데 정말 예뻤다! 그 애를 본 사람은 누구나 “어머 예뻐라!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이애는 부처가 되었네.” 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스승님의 화신이 찬송 모임에 참석하다 어린 소녀가 죽은 날 저녁, 몇 명의 동수가 찾아가서 명상을 해주었다. 화장하는 날 한 신사가 스승님의 사진을 보더니 우리 동수들에게 “이분이 누굽니까?”하고 물었다. 한 동수가 “우리 스승님입니다.”라고 대답했다. 신사가 계속해서 말하길 “이분은 매우 낯이 익은데요.”라고 했다. 그는 골똘히 생각하더니 “아! 며칠 전 그분이 여기에 와서 .. 2024. 2. 22.
외계에서 온 아이의 놀라운 지혜 양자는 자신이 외계인에서 다시 태어났다고 말하는 아이였다. 어느 날 양자가 아버지에게 기쁨에 겨워 말하기를 자신의 수행에서 ‘결정적인 장애’를 돌파했다고 했다. 그녀의 아버지는 7살 밖에 안 된 어린아이가 어떻게 ‘수행’이니 ‘결정적 장애’니 하는 말들을 이해 할 수 있는지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다. “너는 하루 종일 놀기만 하고 다리를 꼬고 앉아 명상을 하거나 어떤 다른 수행을 하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수행에 커다란 진보를 얻을 수 있었지?” 아버지의 물음에 양자는 이렇게 대답했다. “아빠! 들어 보세요! 사람마다 자신만의 수행 방법이 있는 거예요. 나의 방법은 ‘재미있게 노는 것’이지요. 그것을 통해 수행의 진보를 이루는 거예요. 왜 아빠가 수행에 진보가 없는지 아세요?” “모르겠는걸! 왜 그렇지?”.. 2024. 2. 22.
관세음보살의 축복을 받다! 내게는 우리와 아주 친하게 지내는 숙모가 한 분 계시는데 내가 채식하고 염불 수행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해 오고 있었다. 한번은 숙모가 신통력으로 미래를 점칠 줄 아는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숙모는 이 용하다고 하는 사람에게 나의 가족들의 점을 보게 했다. 잠시 후에 그 점보는 사람이 한 말은 나의 숙모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것이다. “이 사람은 채식가이고 위대한 부처님의 확실한 보호를 받고 있는 중이라는 것이며, 이 사람의 조상들은 이미 서방세계로 모두 다 천도되었습니다.” 그런 후에 염불 하는 중에 마치 나는 무수한 형태로 신기한 도시들 위를 날아갔다. 나는 고요한 강과 아주 높은 산들과 끝없는 울창한 나무숲을 내려다보았다. 또 나는 고대 궁정의 황제들과 교황들을 보았다. 나는 나를 사로잡으려는 아수.. 2024.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