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2/2511

염불로 깨달음을 얻은 사람의 놀라운 이야기 부산의 안경* 거사는 60대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가 되었는데, 20년 전에 부인과 이혼하고 모든 가족들과 일체 연락을 끊고 혼자서 외롭게 살고 있었다. 집주인이던 엄기* 거사가 평소 안거사의 딱한 사정을 들어 보고는 월세도 싸게 받고 그의 처지를 잘 들어주고 공감하며 늘 격려했다. 특히 그가 자신의 신세를 한탄해 농약을 마시고 자살을 시도하려는 것을 눈치채고 안거사를 따뜻하게 대해주었던 것이다. 그리고 이왕 죽을 것이라면 원없이 염불이나 한번 실껏 해보고 죽으라고 하며 준 집주인 엄거사 노부부가 준 정토삼부경을 열심히 읽었던 것이다. 염불을 하면 나타나는 현상과 불력의 가피에 대하여 두 부부가 번갈아 가며 설명하고 성심성의를 다하여 마음고생 하는 그에게 염불을 열심히 알렸다. 안거사는 일용직 노동으로 근.. 2024. 2. 25.
경전에 나온 염불의 효능 아침에 관세음보살을 열심히 염불하고, 시시각각 일을 하면서도 끊임없이 염불하여 저녁에도 관세음보살을 염불하며, 집중이 마음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그 사람에게서 고난이 떠나가고, 온갖 재앙이 다 떠나간다. [몽수경] 시방의 관세음보살과 온갖 제보살들은 서원을 세워 중생을 구하시는 터인 것이니, 그 보살들의 이름을 부르면 남자든 여자든 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고통에서 벗어나리라. 기도하기를 시시각각 일을 하면서도 끊이지 않는다면 불꽃이 그 몸을 상하지 못할 것이며, 죽이려는 사람의 무기가 부러지며 노여움을 기쁨으로 바꾸며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리라. [고왕관세음경] 2024. 2. 25.
염불 효험 급상승 법문 염불을 하는 것은 마치 잠자는 아기 노루가 호랑이를 보고, 아주 깜짝 놀라는 것과 같고, 염불은 잠자는 사람을 마구 흔들어 잠에서 깨우게 하는 것과 같은 놀라운 역할을 한다. 스승이 영적 교신을 목적으로 하기도 하며, 수행에 해로운 장애를 없애 주는 역할을 하며, 인체의 에너지센터를 각성시키는 불붙이는 불꽃과 같은 강력한 촉발력의 기능을 갖는다. 염불은 아주 큰 힘이며, 그것은 소리의 형태로 약간 변형되어진 진리의 다른 모습인 것이다. 염불은 단순히 암송하거나 반복하는 것으로는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온 마음을 다하여 염불의 진정한 의식을 불러 내면의 진정한 힘을 각성시켜야 하는 것이다. 2024. 2. 25.
법륜이란? 큰 신심과 큰 의심, 큰 분발심으로 염불로 모셔오고자 하는 부처님의 확실한 실존을 바로 확실히 눈앞에 계시다고 굳고 바르게 확실히 믿으라 는 것이다. 그리고 그 부처님께서 비추어 주시는 진리의 감사한 빛을 그대의 혜안에 모으고 모아 그 빛을 크게 키워 나갈 것이다. 키우고 기르는 것은 본인이 스스로 해야지 누가 절대로 대신해 줄 수 없는 것이다. 그러니 굳게 믿는 마음이 아니라면, 염불의 효험이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리고 그 부처님을 불렀다면, 그 부처님 마음에 걸맞는 기대감과 원하는 것을 구해야 할 것이다. 그저 부자나 되게 해 달라고 거룩하신 그 부처님을 모셔서야 어찌 그 부처님이 그대로 그것을 마냥 좋아하시겠는가? 염불을 한다해도 염불의 효과를 크게 높이기 위하여 선각자들의 체험담이나 좋은 .. 2024.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