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 몸의 靈魂과 肉體의 複合 作用시스템구조
가. 肉身 - 1) 마음(수집된 정보의 분석 가공, 비판의 정보보관 집합체일 뿐임)
2) 신체(영혼의 목적을 달성하려는 도구임)
물 속에 들어가려면 잠수복을 입은 것과 같은 상태
나. 靈魂 : 파장이 매우 빠른 빛임. 지구의 환경은 속도가 느린 조잡한 物質世界임
※ 佛敎學者-靈魂의 IQ는 10,000이라고 함. 인간의 언어를 사용하지 아니함. 다른 전달체계(빛과 진동)가 존재함
2. 불가 5신통이란
육안공(肉眼功), 천안공(天眼功), 혜안공(慧眼功), 법안공(法眼功),불안공(佛眼功)
지혜안수선->신(身)구(口)의(意)청정(淸淨), 스승의 중요성 -자화현상
2. 人間으로 태어남
가. 윤회의 조건이 모두 다름, 영혼의 나이도 다름, 전생의 배경도 다름. 부귀, 극빈자
나. 출생시 고통으로 망각의 주스를 마심. 중음신상태에서는 全知全能
3. 진실한 세계는 존재하는가? 천국, 천당, 극락,
가. 佛敎- 梵天, 자재천, 타화자재천 등 여러 하늘세계가 있다고 함. 1~5세계까지 있음.
나. 오존홀은 영적수행자가 영체이탈을 하여 우주로 나갔다 들어오는 길에 지구에 구멍난 것을 보고 과학자에게 말하여 사실조사 후 밝혀짐.
4. 眞, 善, 美는 지극히 영적인 것
가. 어린이 - 소리에 동조함. 방울소리 등, 오색의 화려한 색을 좋아함.
나. 여자가 남자보다 더욱 영적으로 우성임. 교회, 절에는 여자들만 있음.
다. 화장, 복장, 명예, 승진, 출세, 부자 등은 과거 영적상태를 기억하여 행하는 일임.
라. 極樂이란 극히 낙만 있는 곳이란 뜻으로 영혼은 지극히 행복하고 즐거움이 본성임.
5. 우리 몸의 靈的體系
- 6大 에너지 센터(차크라)1. 美麗, 2. 下丹田, 3. 中丹田, 4. 인후부, 5. 上丹田, 6. 百會
- 보통사람은 검은 점에 불과하나 靈的修行을 하면 40cm까지 발전함.
- 특히 이마 가운데 대뇌 속 간뇌라 부르는 곳, 빈 공간임, 靈魂이 거하는 곳임.
- 사랑하는 사람을 애타게 부르고 마음을 항상 그곳에 두는 것이 명상의 한 방법임.
- 經典의 말씀
基督敎-네 눈이 외눈이 되면 천국을 보리라.
佛敎 - ‘옴마니반메흠’ 옴은 ‘옴’소리를 나타냄. 마니는 여의주라는 뜻으로 전지전능을 나타냄. 반메는 연꽃(이마 가운데 에너지센터)을 뜻함. 흠은 천둥소리를 나타냄 -깨닫는 손간 큰 소리를 듣는다고 함.
1. 걷기 冥想
- 움직이는 모든 근육과 신경에 온갖 주의를 집중함(비파사나수행법)
2. 一心多用法
- TV를 보면서 이마 가운데에 집중하고 下丹田, 上丹田 등에 集中하는 법,
모든 일을 하면서 동시에 집중하는 법
3. 24시간 修行法
- 24시간동안 주의집중이 끊어지지 않도록 잠자기 전에 주의 집중을 정확히 하고 자면
잠자는 사이에도 계속 명상이 이루어짐.
4. 노래부르기 瞑想
자기가 매우 좋아하는 노래를 즐겁게 부름. 신체의 세포들까지 동조하여 손바닥이 붉어짐.
5. 만트라의 암송
6. 마음을 진실한 세계에 둠.
7. 하단전 의수법 - 지속적으로 수련하면 강한 엑스터시가 생김. 소주천 -> 대주천
8. 상단전 의수법 - 양신법,
- 옛날 중국에 800세를 산 이니환(이팔백)이라는 사람이 많은 사람들을 머릿속 가운데에 집 중하는 법을 가르쳐 해탈하도록 이끌어 이곳을 ‘니환궁’이라고 부름.
9. 호흡법 - 들숨과 날숨에 집중하는 것(비파사나명상법), 역복식 호흡, 체호흡
10. 세수법 - 업장을 없애는 방법으로 우주의 에네르기인 우주빛을 사용함(대주천법)
11. 능엄경 - 관세음보살편에 12제자들이 주제발표를 하는 자리에서 내면의 소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함.
12. 영적으로 좋은 것 - 긍정, 행복, 즐거움, 밝음, 감사함, 매사에 헌신하는 것, 신에게 주의집중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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