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보와 성공

가족과 화목한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by 법천선생 2017. 3. 18.


내 가족을 내가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나는 종종 가족을

사랑해야 하는 것을 잊어 버리고 괜시리

짜증을 내고 불필요한 화를 내기도 한다.


내가 진심으로 그들을 사랑으로 대하면,

그들도 나를 사랑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면, 이 사랑의 다정한 분위기 때문에

나는 더욱 더 생기 있고 행복하게 느끼게 된다.


가족의 불화는 그 상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두뇌를 파충류의 뇌로 만들어 하루 종일

그러한 뇌파의 상태로 있도록 하여 결국 

치명적인 인생의 실패의 요소가 되는 것이다.


반대로 가족들과 사랑으로 화목한 분위기면

그로 인해 외부의 사람들을 적극 수용하게 되고,

다른 사람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기가 수월해진다.

인생은 아주 짧은 것이기에 최대한 충실히

살아가도록 노력해야하며 결코 인생을 이런

저런 별볼일 없는 일로 해서 허비해서는 안된다.


시간을 잘 관리하여 원하는 것은 다 해보고

새로운 것을 배워 보도록 노력하여 외향적이고

사교적이 되어 모든 사람에게 다정하게

대하고 서로에게서 배우도록 하라는 것이다.


왕따 당한 사람처럼 한쪽에 앉아 자신의 인생을

비참하고 불행하다고 느낄 필요가 없다.


이 삶에는 그러한 불행이란 존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