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그저 때가 되어 습관적으로 하는
기도는 진정한 기도라 말하기 어렵다.
마음속에 신에 대한 감사함과 경건이
없다면 차라리 기도하지 말고 쉬는 것이 낫다.
감사의 법칙은 처음에는 아무리 지혜로운
사람일지라도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다.
그러나 계속 감사하는 훈련을 하게 되면,
그 감사의 위력을 확실하게 알게 될 것이다.
아무리 큰 괴로움이 닥쳐오더라도 운명을
원망하지 말고, 마음을 다 비우고, 오히려
감사하는 마음으로 견딘다면, 괴로움은
나를 더 이상 괴롭힐 수 없어 그냥 지나갈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불필요한 것이 불평불만이다.
무조건 매사에용기를 가지고 깊이 감사하며,
먼저 불평과 불만의 습관, 그것부터 버려라.
내가 죽은 후, 누구의 추억에서도 나를 기억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고 또 그래야 한다.
그러니 오직 언제나 감사하는 삶으로 진정한
근원적 사랑인 내면의 신성을 찾도록 하라.
'명상의욕자극'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바쁜 꿀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다. (0) | 2018.07.03 |
|---|---|
| 염불수행을 결코 가볍게 보지 말라! (0) | 2018.07.03 |
| 운명을 바꾸고, 나쁜 파일을 삭제하기 (0) | 2018.07.03 |
| 진정으로 복이 있는 사람이 되는 9가지 (0) | 2018.06.30 |
| 트랜지스터처럼 사랑을 증폭시키라! (0) | 2018.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