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의욕자극

그냥 습관적인 기도는 별효과가 없다.

by 법천선생 2018. 7. 3.


단지 그저 때가 되어 습관적으로 하는

기도는 진정한 기도라 말하기 어렵다.


마음속에 신에 대한 감사함과 경건이

없다면 차라리 기도하지 말고 쉬는 것이 낫다.

 

감사의 법칙은 처음에는 아무리 지혜로운

사람일지라도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다.


그러나 계속 감사하는 훈련을 하게 되면,

그 감사의 위력을 확실하게 알게 될 것이다.

 

아무리 큰 괴로움이 닥쳐오더라도 운명을

원망하지 말고, 마음을 다 비우고, 오히려

감사하는 마음으로 견딘다면, 괴로움은

나를 더 이상 괴롭힐 수 없어 그냥 지나갈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불필요한 것이 불평불만이다.

조건 매사에용기를 가지고  깊이 감사하며,

먼저 불평과 불만의 습관, 그것부터 버려라.

 

내가 죽은 후, 누구의 추억에서도 나를 기억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고 또 그래야 한다.


그러니 오직 언제나 감사하는 삶으로 진정한

근원적 사랑인 내면의 신성을 찾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