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

사도 바울이 감사한 이유

by 법천선생 2019. 3. 11.


사도바울은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고

고백합니다.

사도바울은 어떤 형편에서도

자족 즉 스스로 만족할 줄 아는

비결을 배웠다고 고백합니다.


다시 말해 부할 때만 만족한 것이 아니라

그렇지 못할 때에도 만족할 수 있는 비결을

배웠다고 고백합니다.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바울이 항상 기뻐하고 늘 감사할 수 있었던

까닭은 세상 사람들이 욕심 부리는 것들을

배설물로 여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욕심을 버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욕심을 버리니 모든 것에 자족하고

만족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신나는 감사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명언 몇가지  (0) 2019.03.12
편지가 되고 싶다.  (0) 2019.03.12
존 스튜어트 밀의 타인의 행복  (0) 2019.03.11
행복을 전하는 천사  (0) 2019.03.11
신난다는 말의 의미는 대단한 것이다.  (0) 2019.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