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공감대화법

1억원 짜리 개인 과외 선생 이야기

by 법천선생 2023. 1. 20.

오래 전에 실제로 있었던 일인데,

어떤 재벌의 아들이 개차반처럼

버릇이 없고 공부라고는 전혀 하지

않는 그야말로 대단한 말썽쟁이였다.

 

그런데 그 재벌이 최고의 선생을

모셔와 단판을 짓기를 만약 우리

아들을 사람으로 제대로 만들어

준다면, 당시 엄청난 거금이었던

1억원을 준다고 계약서까지 작성하고

믿을 만한 사람에게 맡기기로 했다

는 것이다.

 

그런데 그 아들놈은 중학생인 주제에

일진회에 가입하고 술도 마시고 아버지가

돈이 많으니, 파출소도 때려 부수고, 남녀

혼숙은 물론, 정말로 하지 못할 짓거리는

모두 다 하고 다니는 망나니학생이었다.

 

그런데 1억원을 받기로 한 젊은 선생은

결코 그를 억지로 뭔가를 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저 그를 따라다니면서 담배를 피우면,

같이 피우고, 술을 먹으면 늘 같이 먹었다.

 

그렇게 6개월을 함께 다니자, 그가 먼저

선생에게 '형, 나 공부한번해볼까?'라고

말을 하게 되었다.

 

'글쎄, 그게 잘 될까?' 하면서 서로 솔직하게

대화를 하다가, 결국 공부한번 해보자,

라고 각오하고 공부에 덤벼들어 무섭게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러더니, 2년만에 검정고시로 중학교를

졸업하고 외국의 고등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

 

그 재벌은 선생님을 불러 약속했던 1억원

이외에 5천만원을 더 주면서 감사하게

생각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