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보와 성공

효과 좋은 '자기암시법'

by 법천선생 2024. 3. 14.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이 말을 하루에 스무번씩 되풀이 하라 그렇게 하면

목표한 바를 이루고, 바라던 성공이 이루어질 것이다.
- 에밀쿠에-

항상 늦게 일어나는 사람은 일찍 일어나야 겠다고

결심을 10번 하는 것보다 자기가 아침 일찍 일어나는

모습을 1번 확실히 상상력으로 그려보는 것이 훨씬

효과 적입니다.

의지와 상상이 싸우면 상상이 이기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성공할 것이다'라는 긍정적인 마음을 의지력으로
가지지 말고 머리속으로 성공한 상상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이미 성공한 모습을 상상력으로 그려야 합니다.

나는 모든 면에서 좋아지고 있다고 그냥 아무런 이유도

이론적인 문제를 붙들지 말고 무조건 믿어 보세요.


이성과 논리적으로 따지지 말고 그냥 나는 모든면에서

잘 되고 있다고 확신하고 그것을 믿으면 됩니다.

성공한 나의 모습을 선명히, 하루에도 수십번 상상한다.
그 성공했을 때의 감격과 설레임이 확실히 느껴지게...


매일 매일 모든 면에서 발전해 가고 있는 자신 모습을

잠들기 전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즉시 상상을 해보세요...

운명이 달라진다고 하는 에밀쿠에가 전하는 선물입니다.
에밀쿠에는 프랑스의 약사이자 심리치료사 였습니다.


위의 문장은 평생을 "자기암시"에 대해서 연구하고 환자를
치료하면서 자신의 자기암시 요법의 핵심을 한 문장으로
압축해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