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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의욕자극

+ 바가바드 기따 +

by 법천선생 2007. 1. 2.

  공양은 행위의 영향을 받는다.

1. 어떤 이들 (행위의 수행자들)은
신들에게 공양 ( sacrifice )을 올린다


그리고 또 어떤 이들 ( 지혜의 수행자들 )은
브라만의 불 속에 자기 자신을 공양물로 바친다.

 

1. 어떤 이들 (독신 수행자들)은
[ 자기 절제의 불 ]속에
청각과 다른 감각들을 공양물로 바친다.


그리고 또 어떤 이들(재가 수행자들)은
[ 감각의 불 ]속에
감각의 대상과 소리를 공양물로 바친다.

 

1. 어떤 이들 (명상가들)은
[ 자기 절제의 불 ]속에
생명의 에너지와 모든 감각의 기능들을
공양물로 바친다.

 

1. 어떤 이들은 자기 자신의 부(富)를
공양물로 바친다.


그리고 또 어떤 이들은
그들의 고행을 공양물로 바친다.


그리고 또 어떤 이들은
영적인 수련 (요가 수련)을 공양물로 바친다.
그리고 또 어떤 이들은
자기절제와 엄격한 생활을 통해서
그들의 지혜와 배움을 공양물로 바친다.

 

1. 어떤 이는 자기자신의 호흡을
공양물로 바친다.


- [ 마시는 호흡 ] 속에 [ 내뿜는 호흡 ] 을,
[ 내뿜는 호흡 ] 속에  [ 마시는 호흡 ] 을,
그리고 [ 내뿜는 호흡 ] 과  [ 마시는 호흡 ] 을
둘 다 통제하는 그 행위를
또는 호흡 절제에 집중하는 그 집중력을 공양물로 바친다.

 

1. 음식을 절제하는 이들은
생명의 바람 [ 호흡 ] 속에
생명의 바람을 공양물로 바친다.


이처럼 이 모든 것을
[ 그 ]에게 공양하는 그 공양물이라고
생각하게 되면


그가 지은 모든 죄악은
이 [공양물 바침]에 의해서 속죄받을 수 있다.

 

1. 아르쥬나여,
[ 그 ] 에게의 이 [ 공양(헌신) ] 이 없이는
우리는 결코 이세상에서
진정한 행복을 맛볼 수 없다.


이세상의 행복조차 누릴 수 없는데
다른 세상 ( 天 國 ) 의 행복이
아, 아, 어떻게 가능하단 말인가.

 

1. 각기 다른 이 [ 공양 ] 을 통해서
우리는 브라만에 이를 수 있다.


그리고 이 갖가지 공양은
모두 행위에서 비롯되었다.


이 사실을 잘 아는 이는
영원한 자유를 얻게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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