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화평리더십

경영마인드모음

by 법천선생 2007. 3. 29.
□ 성공과 실패의 차이

성공의 반은 죽을지 모른다는 긴박하고 급박한 상황에서 비롯되고,
실패의 반은 잘 나가던 때의 향수에서 비롯된다
- 아놀드 토인비-

□ 경영자의 시간 중심

나는 시간의 75%는 핵심인재를 찾고, 배치하고, 보상하는데 썼다.
- 잭 웰치 -

□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

상품 진열대에서 특정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간은 평균 0.6초다. 이처럼 짧은 시간에 고객을 잡지 못하면 마케팅 싸움에서 결코 승리할 수 없다.
- 이건희 회장 -

□ 실패한 의사결정의 공통점

실패한 결정 10개 중 8개는 판단을 잘못해서가 아니라
‘제때’ 결정을 못내렸기 때문에 실패한 것이다.
- 짐 콜린스 -

□ 나에게 가장 위험한 것

우리에게 정말 위험한 것은
이루지 못할 꿈을 세워 이루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달성 할 만한 쉬운 목표를 세우고 거기에 만족하는 것이다.
- 미켈란젤로-

□ 우리 회사의 업종

"당신 회사는 무엇을 만드는 회사인가?"라는 질문을 받으면,
나는 "사람을 만드는 회사다."라고 답한다.
- 마쓰시다 고노스케 -

□ 대박 제품의 비밀

이제 기업의 성공여부는 소비자에게 멋진 기기(cool devices)가 아닌
멋진 경험(cool experiences)을 줄 수 있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다.
- 모토로라 CEO, 에드 잰더 -

□ 행운을 잡는 법

연습을 많이 하면 할 수록, 행운도 더 많아졌다.
- 전설적인 골퍼, 게리 플레이어 -

□ 경영자의 피트니스법

스포츠맨이 매일 근육을 단련하지 않으면 훌륭한 몸매를 유지할 수 없듯이
경영자도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타락하고 만다.
인간으로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늘 자문자답하면서 연마해야 한다.
- 이나모리 가즈오 -

□ 긍정과 부정의 비중

나는 하루 중 98%는 내가 하는 일에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그리고 나머지 2%는 어떻게 하면 매사에 긍정적이 될 수 있을까 궁리한다.
- 미국 농구팀 보스턴 셀틱스의 감독, 릭 피티노 -

□ 목표관리 성공비결

좋은 지도자는 한가지 목표에 집중한다.
- 잭 웰치 -

□ 비즈니스 세계의 인격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매출과 수익이 신분이자 인격이다
.
- 진대제 전 삼성전자 사장 -

□ 어디를 바라 볼 것인가?

배를 탔을 때 보통사람들은 눈앞을 보기 때문에 멀미를 느끼게 됩니다.
몇 백㎞ 앞을 보십시오. 바다는 기름을 제거한 것처럼 평온합니다.
저는 그런 장소에 서서 오늘을 지켜보고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하여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


□ 빌게이츠를 만든 원동력

내가 살던 마을의 작은 공립 도서관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나는 오늘날까지 아무리 바빠도 매일 1시간씩, 주말에는 2∼3시간씩 책을 읽는다.
― 빌 게이츠 -

□ 리더의 여유시간 얼마나?

리더가 되려면 적어도 하루 중 3분의 1은 어떤 사람의 방해도 받지 않은
자유스러운 시간(Unstructured Time)을 가져야 한다.

- 잭 웰치 -

□ 불변의 채용 원칙

태도를 보고 채용하라. 스킬은 훈련으로 된다.
(Hire for attitude, train for skill)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날

GE는 125년이 된 회사지만 항상 가장 중요한 날은 내일이라고 믿고 있다.
- 제프리 이멜트, GE회장 -

□ 경영의 즐거움

경영의 즐거움 中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약한 자들이 합해 강자를 이기고, 평범한 사람들이 합해 비범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그것을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팀웍이다.
- 앤드류 카네기 -

□ 성공기업의 첫 걸음

비전없이 성공한 기업으로 성장한 경우는 없었다.
- 짐 콜린스 -

□ 인생을 낙원으로 만드는 법

일이 즐거우면 인생은 낙원이고, 일이 의무이면 인생은 지옥이다.
- 막심 고리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