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화평리더십

어머니는 자녀의 인생을 좌우하는 조종사

by 법천선생 2007. 3. 14.


 이탈리아 나폴리에 음악을

매우 좋아하는 소년이 있었다.

 

가난한 가정에서 출생한 소년은

세계적인 가수가 될 꿈을 갖고 있었다.

 

그는 공장에서 일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갔다.

어느날 소년은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꿈을 공개했다.

 

“나는 세계적인 성악가가 되고 싶다”

그 순간 친구들은 책상을 치며 폭소를 터뜨렸다.

 

음악선생님마저 냉소를 보였다.

“네 목소리는 마치 바람에 문풍지가 우는 것 같다.

다른 길을 찾아보라”


 소년은 절망했다.

그때 농장에서 일하던 어머니가 소년에게 말했다.

 

“네 목소리는 개성이 강하다.매일 기도하라.

그러면 지금보다 훨씬 좋은 성대를 가질 것이다”

 

소년은 어머니의 격려에 힘을 얻어 열심히 노력했다.

그리고 세계적인 테너의 대열에 당당히 올랐다.

 

이 소년의 이름은 엔리코 카루소(Enrico Caruso)다.


 어머니는 화가다.

자녀는 어머니가 그린 한 폭의 그림이다.

폭군 네로의 어머니는 살인자였다.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어머니는 경건한 청교도였다.

 

나폴레옹의 어머니는 왕성한 활동가였다.

어머니는 자녀의 인생을 좌우하는 조종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