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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는 감사훈련/화평리더십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에 대한 공략법 체질화 역할

by 법천선생 2006. 12. 27.

 -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 다루기

  

   가. 상대방이 보지 않는 곳에서 칭찬한다.
   나. 싫다는 생각이 있어도 그 사람을 제외하지 않는다.
   다. 상대방이 적의를 노출시켜도 그 적의에 개의치 않는다.
   라. 상대가 도전을 해와도 맞서지 않는다.
   마. 반대하거나 충고할 때 논점을 하나 둘로 제한한다.
   바. 그 논점에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고 내용 본위로 밀고 간다.
   사.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협력한다.
   아. 상대방과 친한 사람을 사이에 두고 서서히 다가간다.
   자. 상대방의 취미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다.
   차. 싫은 부하직원이 있으면 의식적으로 중요한 일을 맡긴다.

 

- 리더의 화목한 직장이나 가정 분위기 조성의 역할


   가. 상호 신뢰성을 구축해야 한다.
   나. 책임을 전제로 한 자율성을 부여해야 한다.
   다. 대화의 장을 수시로 마련해야 한다.
   라. 협력․협조체제를 조성해야 한다.
   마. 주인의식을 배양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