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개념/스승 = 진리

구루 - 영혼의 스승들의 은총

by 법천선생 2008. 10. 13.

完成이 삶의 목표이지만,
 
인간의 노력은 매우 한정이 되어 있는 것이다.
 
행복은 단지 인간의 노력에 의해서 만이 아니라,
 
은총을 통해서도 온다.
 
神과 영혼의 스승들로부터 은총을 함께 받는 이여,
 
복이 있도다 !
 
-----------------------------------------------------
 
구루(Guru)라는 말은 Gu - 어둠, Ru - 빛 으로서 "어둠을 쫓는 빛"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구루라는 말이 주는 의미는 언제나 성스러움과 최고의 지혜와 깊이 관련되어 있는 것입니다.
 
히말라야의 영적스승들은 그 제자들에게 깨달음의 길에 있어서, 큰 은총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내가 너를 이끌어주고 보호해 주겠다"
 
영적스승들께 제자가 찾아오면 입문식을 거쳐, 영적인 수행법을 가르쳐 주게 됩니다.
 
또한 성스러운 음 - 만트라 - 을 제자에게 나눠주며, 제자가 가지고 있는 선천적인 - 대개의 경우 카르마적인 - 장애를 제거해 주고, 빠른 배움의 길로 나아갈수 있도록 은총을 베풀어준다고 합니다.
 
"때때로 너는 고결한 생각을 하지만, 너의 행동이 거기에 따라가지 못할때가 많으니라. 그러나 힘을 내거라. 나의 제자여, 마음을 하나로 모아라. 네게는 큰 힘이 있다. 나의 축복이 항상 너와 함께 할 것이다."
 
이러한 구루들은 제자들이나, 진리의 말씀을 듣고 배우고자 찾아오는 일반인들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구루-영적인 스승 -가 제자나 일반인들을 돕고 가르치는 것은 호의에 넘치는 의무이며, 그것 자체가 그들 영적스승들의 삶의 목적일 뿐이기 때문 입니다.
 
영적인 스승들은 결코 강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을 숭배할 것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2000년전 예수그리스도가 팔레스타인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병자를 치유할 때, 사람들은 그를 주님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예수그리스도는
 
" 이것은 나의 아버지로 말미암음이요, 나는 단지 아버지의 도구일 뿐이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영적스승이 되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생명의 힘 - 창조적 에너지, 창조주 - 을 받아서 순수하게 다른 존재들에게 가르침과 도움을 주는 통로가 되는 것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무지"와 "이기심"이 뒤섞여 있는바, 이것은 사람들이 무언가 기댈수 있는 초월적인 존재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보통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당신이 필요로 하기 때문 인 것입니다. 이것을 세상에서는 "사랑"이라고 부르지만,
 
구루들 영적스승들에게 있어서는 아무런 대가도 기대하지 않는 "순수한 사랑" 그 자체인 것 입니다.
 
깨달음의 토대가 바로 "無我的인 사랑, 절대적인 사랑" 에 있기 때문입니다.
 
"무아적인 사랑, 절대적인 사랑"은 바로 창조주의 본질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존재하는 모든 것이 바로 창조주의 분신이자 파편인 동시에 바로 그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대 앞에서 "나는 神의 은총을 받았으며, 神의 대리인이다. 나를 숭배하라" 라고 외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올바른 영적스승이 아님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나 불타 석가모니께서도 그러한 요구를 하신 적이 없음을 상기 하십시오.
 
영적스승들은 강을 건너게 해주는 배와 같은 존재들입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스승들이 최종목적이자 숭배의 대상은 아닌 것입니다.
 
영혼의 최종 목적지는 바로 "창조주 하나님과 하나가 되는 것" 에 있는 것입니다.
 
영적인 스승들은 바로 "사랑과 공경"의 대상인 것입니다.
 
다만, 영적스승들께서는 우리 인류를 "창조주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중간자이자, 매개자 역활을 하는 것이며,
 
우리들 각자의 영혼도 스승들의 도움을 받아 , 발전하고 깨달음으로써, 그 자신이 구루가 되어 또 다른 영혼을 돕기 위해 물질계와 영계의 다른 단계에 남기를 선택할수도 있고, 아니면, 창조영역으로 들어가, 자신이 창조주와 분리된 존재로서 - 실제 분리된 적은 없었지만 - 물질우주와 영적우주에서 겪었던 경험과 지혜를 창조주 하나님의 창조사역에 보탤수도 있게 될 것 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속에서, 올바른 스승을 만나는 것은 대단한 은총이라고 아니할수 없는 것입니다.
 
수승한 지혜를 지닌 영적스승을 만남으로써 그/그녀의 영혼은 일반적 삶의 과정보다 수십배나 빠른 영적발전과 성취를 이룰수 있게 될 것이며,
 
"지혜로운 통찰"과 "올바른 자세"를 통해 그렇지 않았다면 겪었어야 할 많은 "고통과 고뇌"를 보다 수월하게 넘길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