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아이의 시선을 따라 같은 높이에서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미있는 영어 그림책을 읽어 보면
옆에서 직접 읽어주고 생각을 나눈다.
TV를 본다면 어떤 내용인지 나중에
물어보고 무엇이 재미있었는지,
관련된 주제를 담은 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가정에 있는 책을 골라 아이와 읽는 것이 중요하다.
△수준 테스트는 반드시 필요 모든 아이들은 공부에 대한 흥미가 있고
학습에 대한 욕구가 있다.
부모의 역할은 우리 아이가 어떤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아이가 학습 욕구를 잃었다면
옆에서 다그치는 것보다 현재 수준을
테스트하고 앞으로 학습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테스트는 억지로 시키는 것보다
자연스런 상황을 만들어 유도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엄마랑 수학문제를 함께 풀어볼까?”라든지
“문제를 한 번 보고 풀어볼 수 있다면 같이 해볼까?”
등으로 유도하는 것이 좋다.
아이의 의사를 물어본 후 학습에 대한
욕구가 남아있다면 앞으로의 방향을
적절히 짚어줘야 한다.
'칭기스깐학습법 > 메타인지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가 대신 숙제해주기 (0) | 2011.10.24 |
---|---|
자립정신을 갖게 하는 것 (0) | 2011.10.24 |
엄마표 학습, 어떻게 해야 할까 (0) | 2011.10.12 |
좋은 노트 정리 방법 (0) | 2011.10.11 |
현장체험학습이 효과가 가장 높다 (0) | 2011.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