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

헬렌켈러의 감사기도

by 법천선생 2013. 11. 12.

 

헬렌 켈러( Helen Keller )

고개 숙이지 마십시오.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헬렌 켈러

고통의 뒷맛이 없으면

진정한 쾌락은 거의 없다. -헬렌 켈러

 

교육의 최고의 성과는

관용이다. -헬렌 켈러

 

나는 나의 역경에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한다.

 

왜냐하면 나는 역경 때문에 나 자신,

나의 일, 그리고 나의 하나님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헬렌 켈러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가진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헬렌켈러

 

나는 종종 성인(成人)들이

단 며칠간만이라도

 

맹인과 귀머거리가 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맹인이 되면 시력의

중요성을 알게 될 것이고,

 

또 귀머거리가 되면 소리의

중요성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헬렌 켈러

 

낙천(樂天)은 사람을

성공으로 이끄는 신앙이다. -헬렌 켈러

 

말을 고귀하게 만드는 것은

사상이다. -헬렌 켈러

 

불구자라도 노력하면 된다. -헬렌 켈러

 

선조들 중에서 노예를 가지지 아니한

왕은 하나도 없다.

 

그리고 선조들 중에서 왕을 가지지

아니한 노예도 하나도 없다. -헬렌 켈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은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는다.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다. -헬렌 켈러

 

세상이 비록 고통으로 가득하더라도,

그것을 극복하는 힘도 가득합니다. -헬렌켈러

 

신은 용기있는 자를

 결코 버리지 않는다. -헬렌 켈러

 

아름다움은 내부의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빛이다. -헬렌 켈러

 

여러분이 정말 불행할 때,

세상에는 당신이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여러분이 타인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한,

삶은 헛되지 않습니다. -헬렌 켈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때,

우리의 삶에, 아니 타인의 삶에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아무도

모를 것입니다! -헬렌 켈러

 

우리는 선과 악을 모두 알지 못하고는

스스로를 위한 바른 길을 자유롭고

현명하게 선택할 수 없다. -헬렌 켈러

 

이 세상에 인간의 마음속에는

너무나 많은 악()이 있다.

 

그러나 이 세상과 인간의 마음속에는

크나큰 선()도 있다.

 

이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의 본분을 다하려 노력하면

삶의 평온한 시간을 누릴 수 있다. -헬렌 켈러

 

인간의 성격은 편안한 생활 속에서는

발전할 수 없다.

 

시련과 고생을 통해서 인간의 정신은

단련되고 또한 어떤 일을 똑똑히

판단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며

더욱 큰 야망을 품고 그것을

성공시킬 수 있는 것이다. -헬렌 켈러

 

인생의 불모지를 친절로 열매가

풍성한 곳으로 만드는 사람들과 상종하라.

 

당신의 마음속에 천국의 비전을 담고 다녀라.

그리고 그 비전에 부합되도록 개선시켜라. -헬렌 켈러

 

자기본위와 불평 때문에 마음이

비뚤어지고 흐려지듯 사랑도

사랑의 기쁨 때문에 명확한 분별력을

가지기도 하고 예민해지기도 한다. -헬렌 켈러

 

자기 연민은 최대의 적이며,

거기에 굴복하면, 이 세상에서

현명한 일은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헬렌 켈러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이해할 수가 없다.

 

삶이란 헛갈리고 이간질하는 것으로

죽음보다 더 잔인한 것이다.

 

반면에 죽음은 헛갈렸던 것이 모이고

타협하는 영원한 하나의 삶인 것이다. -헬렌 켈러 [수상록]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너의 그림자를 못 보리라. -헬렌켈러

 

행복의 한 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그러나 흔히 우리는 닫혀진 문을

오랫동안 보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열려 있는 문을 보지 못한다. -헬렌 켈러

 

희망은 인간을 성공으로

인도하는 신앙이다.

 

희망이 없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도 없다. -헬렌켈러

'신나는 감사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록펠러의 3가지 기적  (0) 2013.11.19
감사함을 아는 것이 치유  (0) 2013.11.19
전철속에서 감사   (0) 2013.11.12
감사를 모르는 사람들  (0) 2013.11.11
감사하면 생기는 일들  (0) 2013.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