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죽을 때가 되면
지내온 일생을 회고하면서
보편적으로 세가지를 후회한다고 합니다
첫째
"베풀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
가난하게 산 사람이든 부유하게 산
사람이든죽을때가 되면
"좀 더 주면서 살 수 있었는데..."
이렇게 긁어 모으고,움켜 쥐어봐도
별 것 아니었는데
왜 좀 더 나누어 주지 못했고
베풀며 살지 못했을까?
둘째
"참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
그 때 내가 조금만 더 참았더라면
좋았을 걸,
왜 쓸데없는 말을 하고, 쓸데없이
행동했던가?하고 후회한다고 합니다.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참았더라면
내 인생이 좀 달라졌을텐데
참지 못해서 일을 그르친 것이
후회가 된다는 것입니다
세째
"좀 더 행복하게 살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
얼마든지 기쁘고 즐겁게 살 수
있었는데....하며 복되게 살지 못한
것에 대해서 후회한다고 합니다
[출처] 사람이 죽을때 후회하는 세가지|작성자 창문에옷입히는여인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죽음에 대한 태도를 조기교육한다? (0) | 2016.10.13 |
|---|---|
| 죽음을 자주 접해 보도록 한다. (0) | 2016.10.13 |
| 교통사고로 발생한 임사체험 (0) | 2016.10.06 |
| 노인의 기도 (0) | 2016.10.05 |
| 죽는 순간의 요구사항들 (0) | 2016.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