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지금이야말로 전 세계 모든 교육 기관에
죽음과 죽어가는 과정에 대한 보다 진보되어진
확실한 근원을 자세하게 다루어 공부시켜야 할 때이다.
어린이라고 해서 죽음으로부터 무조건적으로
알아야 할 권리로부터 멀리해야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되도록 어린 나이에 조기교육을 통하여 어린이에게도
죽음의 참된 의미와 죽음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상세한 내용의 것들을 충분히 가르쳐주어야 한다.
왜 이러한 내용들이 아주 단순한 교육형태로나마
어리거나 늙었거나 모든 사람들에게 제시되지 않는가?
죽음에 대한 성찰과 죽어가는 사람을 보살피는 방법,
그리고 죽음과 죽어가는 과정의 영적인 의미에 대한
가르침을 사회의 전 구성원이 접할 수 있어야 한다.
온갖 종류의 학교와 단과 대학, 종합 대학에서 깊이 있게,
풍부한 상상력으로 죽음을 적극적으로 가르쳐야 한다.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죽음은 마지막 해결사 (0) | 2016.10.29 |
|---|---|
| 죽음은 너무나 소중한 영적성장의 기쁨이다. (0) | 2016.10.21 |
| 죽음을 자주 접해 보도록 한다. (0) | 2016.10.13 |
| 사람이 죽을때 후회하는 세가지 (0) | 2016.10.11 |
| 교통사고로 발생한 임사체험 (0) | 2016.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