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이란 무엇인가?
나에게 있어 죽음이란 영적 성장을 위한
절호의 기회라는 생각한다.
그래서 죽기 전에 먼저 미리 죽는 연습을
수도 없이 많이 하고 있는 중이다.
죽기 전에 먼저 죽는 다는 말이 무슨 뜻인가?
대학교수처럼 복잡다난하게 설명하지 말고,
단도직입으로 간단명료하게 구체적으로 말하라는 것이다.
사람이 몸속이란 감옥속에 들어 있을 때에는
모든 것이 감각기관에 의미하여 보고 듣고
느끼기 때문에 엄청난 제한적인 환경에서
살아야만 하는 실정이 된다.
단 한장의 종이를 가리기만해도 눈앞에서
일어나는 것도 알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도 전혀 알지를
못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사람이 죽게 되어 영혼이 몸밖으로
빠져 나오게 되면, 즉시 모든 압제에서
풀려나 모든 사물들을 10배 정도로 쉽고
간단하게 보고 듣고 알아 낼 수 있는
거의 전능한 수준의 영적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늙을수록 원대한 목표를 가져라! (0) | 2016.11.07 |
|---|---|
| 죽음은 마지막 해결사 (0) | 2016.10.29 |
| 죽음에 대한 태도를 조기교육한다? (0) | 2016.10.13 |
| 죽음을 자주 접해 보도록 한다. (0) | 2016.10.13 |
| 사람이 죽을때 후회하는 세가지 (0) | 2016.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