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천건강연구소/법천웰다잉

죽을 때 후회하는 세가지, 즐길 걸, 참을 걸,베풀 걸

by 법천선생 2017. 7. 12.


사람이 죽을 때 후회하는 3가지

첫째로는 평생 살면서 충분히 즐기지

못함을 후회하는 경우

둘째로는 평소 수양이 부족하여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기 중심으로 살다보니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많았다.

세번째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답하기를 남에게 많이

베풀지 못하고 세상을 떠날 것 같아 후회스럽다는 것 

“즐길 걸, 참을 걸,베풀 걸”이라는 세마디가 모든

인생사를 함축해서 대변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