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태어났다면 반드시 죽어야만 하는 존재이다.
아무리 지위가 높고 부자일지라도 때가 되면 반드시
죽어야만 하는 것이다.
잘 죽는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지만
사람들이 한심할 정도로 가장 준비가 적은 중요한 사항이기도
한 것이다.
이러한 것들에 대하여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연히 깨달은 성인들이었다.
물론 임사체험자들의 수많은 증언들이 그것들을 뒷받침해 주고 있기도 하다.
역사적 유명 철학자 겸 수설가로서의 톨스토이는 이러한 것에 대한
사색이 많았던 사람이고 수많은 글을 통하여 그의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중년이 지난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장 많이 공부해야 하는 것이
죽음에 대한 공부라는 것을 알고 죽음을 이해하게 되면 그것이 곧
도를 깨닫는 것과 비슷하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죽을 때 후회하는 세가지, 즐길 걸, 참을 걸,베풀 걸 (0) | 2017.07.12 |
|---|---|
| 로드킬 고양이 천도기도문 (0) | 2017.07.12 |
| 죽음에 대한 오해 10여 가지 (0) | 2017.07.04 |
| 죽음은 영혼의 마지막 성장단계라는 것이다 (0) | 2017.06.07 |
| 죽은 다음에는 어떻게 되는가? (0) | 2017.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