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천건강연구소/법천웰다잉

죽은 다음에는 어떻게 되는가?

by 법천선생 2017. 5. 30.


그것은 너무나 큰 숙제이며 문제거리일 것이다.

그러나 수많은 경전들, 수많은 임사체험자들,

수많았던 깨달은 스승들은 한결같이 죽은 다음에도

반드시 마음이라는 것은 없어 지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사실적으로 존재하며 그것을 영혼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죽은 마음에 바로 나타나는 49일 동안을

영혼이 천국을 가든 지옥을 가든 틈새를 가르쳐

바르도라고 말하기도 하고, 중음신의 상태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들의 주장은 한결같아 죽은 다음에도 마음이

시퍼렇게 살아서 생각하고 보고 느끼고 듣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목구비로 보고 듣는 것은 아닌 텔레파시의

형태로 그리 한다는 것인데 대단히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으며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죽은 다음이라해서 모든 것이 사라지는

상태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