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바람직하지 않은 습관이 아주 많은 사람이다.
특히 가장 부족한 것이 남에게 베푸는 보시력이다.
돈으로 남에게 희사하거나, 정신적으로도 그것이
아직은 가야 할 길이 멀고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세상에 태어나 내가 받은 것은 실로 너무나 많고,
내가 진심으로 준것은 참으로 적은 것이 사실이다.
요즘의 내 생각은 어차피 돈은 자연계에서나 법계에서
전혀 소용없는 물건이니, 정신적인 사랑이나 감사함으로
세상에서 받은 것들을 되돌려 주려고 노력 중이다.
나는 그러한 것들의 고정관념과 편견을 발견되면,
즉시 무엇이든 사정없이 잘라 버리려고 하는 중이다.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 유익하고 보다 이상적이고,
숭고한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이든 나 자신의
능력과 시간, 신실함과 노력을 다 바쳐 실현하려고 한다.
가족과 이웃과 직장과 사회와 나라, 인류를 위하여
사랑과 평화의 기운을 보내고 모두 평화롭도록 기도한다.
'신나는 감사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쁜 운명 바꾸는 방법 (0) | 2018.12.02 |
|---|---|
| 대인관계! 애완견에게서 많이 배우라! (0) | 2018.11.28 |
| 사랑이 가득한 사람 마더테레사 수녀 (0) | 2018.11.25 |
| 자연은 돈이 들지 않은 정원이다. (0) | 2018.11.25 |
| 배우자 사망의 아주 큰 슬픔에 붙여... (0) | 2018.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