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개념

스승은 오직 그대가 깨닫기를 바라신다!

by 법천선생 2024. 3. 8.

입문과 수행 - 질의응답<1>ㅡ(8)

저는 원래 모셨던 스승을 매우 사랑하고 

보통 그 스승님의 이름을 외웁니다. 

 

이것을 계속한다면 스승님의 사랑과 

축복을 잃게 될까요? 

 

저는 두 분 다 사랑합니다. 

제겐 별 차이가 없어요. 

 

원래 스승님이 없었다면 이렇게 살아서 

스승님의 강연을 듣지 못했을 테니까요.
...........
나는 누구와도 경쟁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10명이 넘는 스승을 

사랑해도 됩니다. 

 

문제없어요. 깨닫기만 하십시오. 

그게 이전 스승에게 드리는 최고의 

감사 표시입니다. 

 

내게나 그 무엇에도 고마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든 나는 똑같이 사랑합니다. 

아마도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당신 자신일 겁니다.

 

 ‘난 저것을 정말 못 해냈어. 나는 이것은 

제대로 못 했어.’ 하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사랑받는 느낌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당신 자신인 것입니다.

ㅡ칭하이무상사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