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

다른 사람을 사랑하자!

by 법천선생 2024. 3. 16.

“나는 당신을 내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에 대한 가장

명확하고 간단한 해석이 아닐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 사랑을

확장하고, 다른 사람들을 확장된 우리 자신

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유가 뭔지 잊어버렸지만, 한 때 나는

어떤 사형에게 매우 비판적인 적이 있었다.

 

나는 ‘그 사형’이 나를 올바로 대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 즉시 스승님께서 나에게 잊을 수

없는 교훈을 주셨다.

 

내가 그런 식으로 생각하자마자, 그 사형의

모습이 나의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았다.

 

심지어 명상 중에도 떠올랐다. 내가 그를

미워할수록 그의 얼굴이 자꾸 나타났다.

 

마치 나쁜 말버릇처럼, 나는 그 습을 없앨 수가

없었다.

 

나는 매우 화가 났다! 내가 침착을 되찾고,

나의 영혼이 사랑으로 고양되어 밝아졌을 때,

비로소 그의 영상이 사라졌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는 스승님의 말씀은 옳은 말씀이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용서할 때, 우리는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