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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개념

자성미타 유심정토(自性彌陀 唯心淨土)

by 법천선생 2024. 3. 18.

자성미타 유심정토(自性彌陀 唯心淨土)라,

우리 본래면목이 바로 아미타불이요 마음이

청정하면 현실세계가 그대로 극락세계이니,

 

염불도 근본 성품을 안 여의고 한다면 곧바로

참선이요, 참선과 염불이 다를 것이 없습니다.

 

이른 바 진여(眞如)나, 실상(實相)이나 중도

실상의 본래면목 자리는 상대적으로 분별하는

경지가 아닙니다.

 

헤아릴 수 없는 부사의한 부처님 광명이

충만한 경계입니다.

 

그것은 바로 진여실상의 경계이기 때문에

우리의 업장이 녹아짐에 따라서 점차로

진여불성의 광명이 밝아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혜도 한결 밝아지고 어두운 표정도

말끔히 가시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가행정진(加行精進)을 계속하면 업장의

멸진(滅盡)에 따라 본래 부처인 위없는 깨달음을

성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원통불법의 요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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