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개념/귀한 영적지식

무엇이든지 직접 체험을 많이 해 보라!

by 법천선생 2018. 10. 18.


무엇이든지 체험을 많이 해보라!

운동경기에 직접 출전하여 경기도 해 보아야 

내가 경기에서 이기려는 욕심이 많은지 적은지를 

스스로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불러 보아야 

내가 대중 앞에서 긴장하는지를 실시간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것이다.


내가 직접 수많은 대중들 앞에서 인문학 강연을 

해 보아야 나의 지혜가 진보했는지를 리얼하게 

알아 볼 수 있는 법이다. 


세상에서 만나게 되는 모든 것들을 사랑해보고 

감사해 보아야 공덕이 크게 늘어 나는 법이다. 


가만히 앉아서 명상만 한다고 지혜나 공덕이 

늘어 나는 것은 절대로 아니라고 필자는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