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감사훈련/대인관계론

화난 민원인이 와서 난동을 부릴 때..

by 법천선생 2024. 3. 4.

먼저 그를 격리시켜라

즉, 별도의 장소로 그를

안내하라는 것이다.

 

그래야만 다른 사람들 눈치 안보고

남의 말을 들을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주위에 사람들이 많으면 먼저 화내고

난동부린 것 때문에도

계속 화를 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해야할 말은

'저희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신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말씀에 귀 기울여 잘 듣겠습니다.'

'잘못은 당장 시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