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보와 성공

시각화하여 훈련하는 상상훈련법

by 법천선생 2024. 3. 9.

시각화 하는 법

시각화는 성공한 사람이 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술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

내 눈앞에서 성공한 결과를 보고,

 

생각하는 게임을 하거나,

대학에서 학위를 얻는 장면을 지켜보는 것이다.

 

유일한 한계는 한계 짓는 내 마음이다.

 

1. 목표의 시각화

1 원하는 활동, 행사나, 그 결과를 시각화한다.

"내가 보는 것은 내가 얻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독창성과 내 마음이 그것을 주도할 준비를 한다.

 

눈을 감고 성공한 모습의 사진을 선명하게 찍는다.

그것은 현재 이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것이다.

‘그 밖의 모든 것은 어둠일 뿐이다’라고 생각한다.

 

• 성공한 내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상상한다.

문 앞에 황금빛의 명패에 내 이름이 걸린 사무실,

큰 책상이 있고 내 이름의 명패가 있으며 회전의자에

앉아 있는 나를 상상한다. 큰 물건들을 바라보고

더 작고 세세한 것까지 자세하게 상상한다.

 

2 나의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고친다.

• 시각화는 일종의 최면과 같다.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 것이다.

긍정적 생각이 시각화의 효과의 첫 번째 단계이다.

 

3 상상력을 현실 세계로 옮겨 목표를 시각화한다.

• 예를 들어 공을 치려고 할 때 마음속으로

명중시키거나 스트로크를 올바른 높이와 올바른

속도로 치는 경우이다.

 

볼이 땅에 떨어질 때마다 공기와 마찰을 통해

날아가는 공이 내 라켙에 정확하게 맞았는지

지켜보는 것이다.

 

접근하는 공을 치는 소리와 맞는 느낌을 느끼고

잔디 냄새를 맡으면서 모든 감각을 진짜 하는 것처럼

아주 생생하게 경험하도록 한다.

 

04 단계 시각화

4 속도 저하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시각화는 평온하고 편안하며 자신감을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근심걱정이 없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시각화는 명상에 매우 근접한 기술이며,

단지 명상보다는 더 적극적이고 가능성에

대해 생생하게 상상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명상과 마찬가지로 꿈과 목표에

관계없는 것을 집착하는 것을 완전히 버리고

초점에만 집중해야 한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상상하는 것이 무엇이든,

이완하고 긴장을 풀고 침착하게 서두를 필요가 없다.

 

• 가능한 한 모든 전자기기를 멀리하고

편안하게 한다.

 

05 단계 시각화

5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달성할 때 필요한 것을

시각화 한다.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성공하는데 도움이 될 자질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대통령직뿐만 아니라 열린 대화, 설득력, 웃고,

나누고, 듣고, 토론하고, 기술과 존경심으로 비판

받지 않을 능력을 시각화한다.

 

• 대통령이 되고 싶다면 정치 경력을 상상해 본다.

내가 해야 캐치플래이즈나 캠페인을 상상해 본다.

 

모금 행사에 참석하고 정치인들을 만나는 것을

상상해 본다.

TV 토론에서 카메라의 녹화할 때의 붉은 빛을

상상해 본다.

 

06 단계 시각화

6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내가 홀쭉해진

몸을 상상한다.

 

몸무게가 점점 더 빠지는 상상을 하고 날씬한

사람의 사진을 보고 심상화 한다.

 

• 필요한만큼 반복 할 수 있으니, 바라보는 것을

믿고 확신한다.

 

07 단계 시각화

1 오랜 기간을 시각화할 각오를 가지고 꾸준히

계속하라는 것이다.

 

장기간 당신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도록 계획하여

5, 10, 15 년 동안의 시간과 원하는 결과물을

시각화하도록 한다.

 

• 인간으로서 얻고자하는 최고의 것을 시각화하고

지역사회와 세계를 위한 유산이 될 만 한 것을

시각화하도록 한다.

 

08 단계 시각화

2 긍정적 사고를 하라는 것이다.

시각화, 최면 등은 반드시 긍정적인 사고를 해야

가동되는 것이다.

 

원하는 것을 집중하고, 무엇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원하는지에 집중한다. • 적극적으로

그리고 현재 시제로 생각하라는 것이다.

 

"담배는 싫다. 나는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09 단계 시각화

3 현실주의가 되라.

• 내가 가진 최고의 스윙과 같은 최고의

스윙을 상상해 본다.

최고의 코치가 나를 가르쳐서 최고의 기쁨으로

훈련한다고 상상한다.

 

10 단계 시각화

4 상상훈련을 하다보면 하기 싫거나 어려운 때가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 그것을 시간을 가지고 연습으로 버티면서

반드시 넘어 서야만 한다.

 

11 단계 시각화 이미지

5 시각화의 주인공은 당연히 나로서 나의 무대이며

빛나는 순간이다.

 

나의 관점에서 내가 본 것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시각화 12 단계

1 마음으로 사진을 찍어서 1 분 동안 보았다가

멀리 두고 눈을 감고 색상, 물건 및 세부 사항을

생각하며 상상해 떠 올려 본다.

 

얼마나 정확하고 능숙하게 마음속에 그것을

재현 할 수 있는가?

 

13 단계 시각화 이미지

2 두 번째 연습을 위해 실제 대상으로 3D로

상상해 보는 것이다.

 

앞면, 뒷면, 옆면, 열림, 닫힘, 뚜껑, 페이지

및 그 사이의 모든 것,

나무 그늘 아래 보이는 모습, 야간 조명 옆에

보이는 모습,

그것이 느끼고 냄새가 나는 것, 그것의

맛조차를 상상해 본다.

 

이미지 시각화 14 단계

3 세 번째 운동의 경우 실제와 같이 생생하게

상상한다.

 

• 볼을 집어서 라켙으로 쳐서 공을 보내 본다.

균형을 잡고 가장 좋은 방법으로 공을 치는

동작을 하며 선명하고 생생하게 느낀다.

 

시각화 15 단계

4 네 번째 상상을 위해 이국적인 장소에서

상상해 본다.

 

전에 본 적이 없는 전체 풍경의 아름다운

장면을 상상해 본다.

 

가능한 한 완벽하게 모든 감각을 표현하면서

말이다.

 

• 해변으로 가서 파도 소리를 들으며

해변을 맨발로 걷고 있고, 파도가 흰 포말을

일으키면서 다이야몬드처럼 빛나는 장면을 상상한다.

 

뜨거운 태양의 열과 모래의 감각이 가능한 한

완벽하게 느껴지도록 상상한다.

 

16 단계 시각화 이미지 제목

5 마지막 실습을 위해 내가 환경과 상호

작용한다고 상상해 본다.

 

발가락 사이에 밟히는 모래를 느껴보고

태양이 피부를 어떻게 뜨겁게 하고 있는지

느껴보며, 발에 담그면 얼음 같이 차가운

물을 마시기도 해본다.

 

• 이것은 최고의 시각화이니,

전체 환경과 자신을 그려 볼 수 있을 때,

 

이제 사회, 육체, 정신세계를 정복 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 수 있으며,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놀이터가 되는 것이다.

 

6 마음이 평안해지는데 도움이 된다면

그러한 장면을 적어 둔다.

 

• 다시 읽으며 시각화 상태로 빨리 가고

눈을 감고 다시하고 확장하여 점점 키워

그것이 커질수록 더 기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