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개념/명상법칙정리

명상으로 자신을 통제 하는 방법

by 법천선생 2024. 4. 29.

내가 더욱더 명상하고 내면으로 들어

가게 되면 모든 의문이 저절로 해소될

것이며, 내면으로 들어가서 집중하고

자신한테 초점을 맞출 때 모든 것이 쉬워진다.

 

그리고 모든 것이 분명해지는데, 내가

하는 모든 일들이 신속해지고 순조로워

지게 될 것이고 보다 자연스러워진다.

 

그것이 내가 자신을 가르치는 방법이고

내면의 스승이 나를 가르치는 방법이다.

 

나의 마음이 안으로 안정되어 있다면

바깥의 모든 일이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는데 집중하기 때문이다.

 

나는 외부의 사물에 전혀 집착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정시 바로 집중이 된다.

 

어떤 아름다운 현상에도 유혹되지 않는다.

사람들이 내가 멋있는 옷을 입는 것을 보지만

나는 내가 입은 옷을 전혀 의식하지 않는다.

 

거친 무명 자루를 뒤집어썼다 해도 여전히

같은 걸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