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067

염불의 효험에 대한 이야기 어느 날 왕이 나가세나존자에게 물었다. “세상에 있으면서 백 년이나 악을 행한 사람이라도, 임종 때 열불하면 죽은 후 천상에 태어난다 하였습니다만, 나는 이 말씀을 믿지 않습니다. 또 한 번만 살생을 해도 죽어서 지옥에 떨어진다 하였습니다만 나는 이것도 믿지 않습니다. 존자는 어찌 생각하십니까?” 그러자 나가세나 존자가 왕에게 물었다. “조약돌을 물 위에 놓으면 뜨겠습니까, 가라 앉겠습니까?” “물론 가라 앉습니다.” “그러면 백 개의 바위를 가져다가 배 위에 놓는 경우, 그 배가 가라 앉겠습니까? 어떻겠습니까?” “가라앉지 않습니다.” “배에 실린 백 개의 암석이 배로 말미암아 가라앉지 않는 것 같이, 사람이 큰 악을 지었더라도 잠깐 염불하면 그 공덕에 의해 지옥에 떨어지지 않고 천상에 태어날 것이니,.. 2024. 4. 6.
염불의 놀라운 기감 이야기 필자는 중병에 걸린 부친을 치료하고자 치유 목적으로 중국기공을 배웠던 사람이다. 특히 중병을 치병하기 위하여 불철주야로 수련을 하여 강력한 발공의 체험을 경험한 바 있었던 기감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다. 얼마전, 충주의 한 리조트에서 동료수행자들과 만나 함께 수행에 관한 여러가지 좋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수행에서는 마음과 몸의 습관이 가장 중요함에 대하여 한 사람이 발제를 하고 나서 주제에 대하여 열렬한 토론을 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필자와 수련한지 가장 기간이 적었던 사람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40분 거리를 필자가 직접 운전을 하고 동승해 갔었는데, 그때 함께 탔던 동료가 음악에 맞추어 염불을 하자, 그 사람의 평상시 공력의 느낌보다 무려 50배는 더 강력한 영적에너지가 발산되는 것이었다. 어떻.. 2024. 4. 6.
건봉사 만일염불원에서 '천리염불' 신라 경덕왕 17년이니, 서기로 치면 758년이다. 발징 큰스님이 주장하여 정신, 양순 등 31명의 스님들과 신도들 1,828명이 참가했었다고 하니, 거의 이천 명에 가까운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다. 만일(10,000일)이면 약 27년 5개월 정도가 된다. 만일 염불이 중국에서부터 전해 온 것으로 보아 아마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만일 정도는 성심껏 염불 해야만 큰 성취를 하게 되기에 그렇게 했을 것이다. 건봉사의 만일염불원 법당이 아무리 크다해도 이천명이라는 거대한 집단의 사람들이 다 들어가서 염불하지는 못했을 것이니, 아마 절 마당에도 멍석을 깔고 비 바람과 햇빛을 가리고자 텐트와 비슷한 천막도 쳐야 했을 것이다. 단 백명만 모여서 단체로 염불을 해도 엄청난 자장이 형성되어 염불의 효과가 기하급수적으로 .. 2024. 4. 6.
원주심 보살의 자비심 염불 기도 염불 하기 전 발원에 '제가 염불 하는 작은 공덕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희 아버지께 모두 다 돌려주십시오'라는 원을 세워 외우고 염불에 들어갔다. 그리고 아미타불 염불을 한 지 7일째 되던 날에 의사가 진단한 결과를 말했다. 결과는 백혈병이 아니라는 진단이었다. 마지막 진단은 바이러스성 장염이란다. 염불의 효과이든 아니든 나는 이 결과에 크게 기뻤고 부처님께 깊이 감사드렸다. 아미타불 염불에 대한 강한 믿음과 부처님의 가피력을 강하게 확신하는 이상, 염불 하면 늘 아미타불과 늘 함께 있다는 사실을 굳은 믿음을 갖게 되었다. 이제는 세계 인구가 77억 명이라니 특히 그중에서 무려 44억 명 이상으로 세계 인구의 60%가 아시아 사람이다. 나부터 자비심으로 중무장하고 내 주변부터 부처님의 너무나도 큰 자비심.. 2024.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