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157

"깨달았다"는 건 빛이 있다는 것 깨달은 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마음대로 이런 종류의 빛의 행성에 갈 수 있습니다. 최소한 내 제자들은 깨달았다고 할만 합니다. 그들은 빛을 체험하니까요. "깨달았다(En-light-en-ed)"는 건 빛(light)이 있다는 것입니다. 빛은 여러분 내면에 있습니다. 성경에는 이렇게 쓰여 있지요. "여러분 내면의 빛이 어두워지지 않게 하라." 또 이런 말도 쓰여 있습니다. "눈이 하나가 될 때 온몸이 빛으로 충만하리라." 성경은 늘 빛을 언급합니다. 뿐만 아니라 천둥소리나 폭포소리, 천상의 트럼펫소리, 하프소리 등등 갖가지 신의 소리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5. 10. 28. 미국 하버드 대학 2024. 4. 15.
명상해도 체험이 없는 진짜 이유 가만히 앉아서 보는 비젼만 체험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보게 되는 것은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니, 사실은 그렇게 생활 중에 보는 체험이 더 좋은 체험인 것이다., 그래서 도를 묻는 조주 선사의 대답으로 '평상심이 곧 도다'라고 남전 선사가 말하고, 행좌주와 어묵동정이 다 선이고 명상이라고 말하는 것이니, 명상은 움직이고 않고 가만히 앉아서 강제로 마음을 잠재우려는 자기 조절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빨리 깨닫고자 하는 에고와 어리석게 깨달음을 구하는 에고를 내려 놓고 깨달은 큰스승님을 직접 만나뵙고 완전히 이완된 상태로 집중하는 것이 진정한 명상인 것이다. 부처님을 직접 만나뵙고 그분의 불광을 흡수 하기를 갈망하는 마음으로 어떠한 편견이나 고정관념 없이 완전하게 집중하는 상태인 것, 왜 체험이 .. 2024. 4. 15.
비틀즈의 폴메카트니가 채식을 하게 된 사연 영국 음악가, 비틀즈의 전 멤버 "우리 부부는 몇 해 전에 고기 먹기를 그만두었다. 어느 일요일 점심식사 중, 우리는 부엌 창문 너머로 어린 양들이 행복하게 들판에서 노니는 것을 보았다. 우리의 접시를 내려다보았을 때, 우리는 갑자기 바로 좀 전까지 들판에서 노닐던 동물의 다리를 뜯어먹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서로를 쳐다보며 말했다: "잠깐. 우리는 저 양들을 사랑해. 양은 아주 온화한 동물이야. 그런데 우리가 왜 저들을 먹는 거지?" 그것이 우리가 고기를 먹은 마지막 순간이었다." - Paul & Linda McCartney - "만약 도살장이 유리벽으로 되어 있다면, 모든 사람들은 채식주의자가 될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그들의 고통에 기여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때, 우리 자신에 대해서.. 2024. 4. 15.
빛과 소리의 명상법 어떤 깨달은 스승께서 온 세상을 다니면서 가장 좋은 수행법을 찾아 다니는 일을 본인께서 좋하하셔서 여러 곳을 찾아 다녔다고 한다. 그렇게 하시다가 가장 좋은 수행방법을 찾게 되었는데 그 수행방법이 바로 빛과 소리를 통한 수행법인 관음이근원통법문이었던 것이었다. 사실 모든 중교들의 원류는 거의 모두 그러한 수행법이었던 것 같은데 후세로 이어지지 못하여 전혀 다른 것을 구하는 수행방법으로 변질된 듯하다. 그분께서는 모든 재산과 시간을 바쳐 깨달은 스승과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찾아다녔던 것이다. 그분은 셀 수도 없이 많은 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온갖 방법의 수행법들을 다 시도해 보았던 것이다. 참선법과 요가 수행 등 모든 방법을 시도해봤고, 하루 한 끼도 먹는 수행도 해 보았고, 졸음이 오면 오랜 시간 눈을 뜨.. 2024. 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