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청법
속청연구는 1953년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1980년대 초기에 속청이 두뇌력 개발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미 육군에 의해서 증명되었고,
일본에서도 국제 속청과학연구소가 설립되었으며,
많은 속청관련 논문들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아나운서가 말한 내용을 3~4배 빠르게 듣는 방법을
학습에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교육법인 속청법입니다.
속청효과는 빠른 음성을 듣기위해 집중하게 되고,
빠른 음성을 이해하기위해 두뇌회전이 되는 것입니다.
처음엔 들을 수 없던 빠른 음성은 훈련을 통해 점차 들리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집중력과 기억력, 그리고 두뇌계발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익숙해지면, 빠른 것에 익숙해지기 때문에 책을 읽는 속도도 빨라지게 되고,
학습시간도 짧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강의가 천천히 들리기 때문에 또박또박 잘 들리게 됩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학습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보통사람들도 집중만하면 2.7배속까지 들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3배속, 4배속 훈련을 하게 되면 그만큼 두뇌회전을 빠르게 하는 것이고,
결과적으로 그것은 빠른 학습능력을 길러 교재의 내용을 빠른 속도로 들려주는 겁니다.
4배속으로 들려주다가 2배속으로 들려주는 건데요.
1980년대 미국에서 속청이 두뇌력 계발에 효과가 있다는 게
입증된바가 있다고 하고요. 일본에서는 지금도 꾸준히
속청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일본에서는 속청학습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속청수업을 받고 있는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가 우선이겠죠.
‘하기 전에는 책 읽는 것을 싫어하고 그랬는데, 집중력도 늘었고, 책 읽는 속도가 빨라졌어요.’
‘전에는 공부를 되게 많이 해도 전교 50등정도 밖에 못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밖에 안했는데도 전교 30등 안에 들었어요.’
‘전에는 대게 산만하고, 책별로 빨리 읽지도 못하고, 많이 읽지도 못했는데요.
이거하고 책도 많이 읽고, 속도도 빨라졌어요.’
‘영어단어가 더 잘 외워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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