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즉, 내가 다른 존재로 바뀌거나,
두번째는 내가 개체로서 존재하는 것을 그만두고
신과 합류하거나,
그 어는 쪽이든 행복하지 않은가.
2. 죽음은 참으로 쉽게 우리를, 모든 고난과 불행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므로, 영생을 믿지 않는 사람은
그것을 원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또 영생을 믿고 새로운 삶을 기대하는 사람은,
더 더욱 믿지 않으면 안 된다.
만약 이 양쪽이 모두 그것을 바라지 않는다면,
그것은 사람들이 죽음의 순간을
괴로워하기 때문일 뿐이다.
고통이 사람들로 하여금
죽음을 피하게 하고 있다.
3. 죽음을 두려워하지도 않고 또 그것을
원하지도 않는 삶을 살아야 한다.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죽음여행 준비사항 (0) | 2017.09.01 |
|---|---|
| 죽음명상이 가장 좋은 것이다. (0) | 2017.08.30 |
| 술에 만취되어 필름이 끊어진 상태처럼..... (0) | 2017.08.27 |
| 내가 죽게 된다면 ... (0) | 2017.08.26 |
| 죽음을 많이 공부해야 한다. (0) | 2017.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