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살아도 즐겁게 살면서
모든 것들에 대하여 감사하게
마음이 정말로 아름답게 살아야 한다.
그러면 내가 지금 당장 이 자리에서
죽는다고 해도 아름다운 생각과
좋은 인상을 품고 죽을 것이다.
그것은 흡사 술에 취하여 정신의
필름이 끊어진 상태와도 비슷한 것이다.
술을 마시기전에 아릅답고 행복한
마음이었던 사람은 설사 필름이
끊어진다해도 행동이 점잖을 것이고,
주사가 있다거나, 기분이 아주 좋지
않은 마음으로 술을 마시고 필름이
끊어지게 되면 엄청나게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죽은 다음의 마음상태와
같은 것이니 어찌 조심하지 않겠는가?
신의 창조물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해
사랑과 경외심을 갖고 세상을 살라는 것이다.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죽음명상이 가장 좋은 것이다. (0) | 2017.08.30 |
|---|---|
| 톨스토이 죽음에 관한 명언 3가지 (0) | 2017.08.30 |
| 내가 죽게 된다면 ... (0) | 2017.08.26 |
| 죽음을 많이 공부해야 한다. (0) | 2017.08.24 |
| 임종기도문 (0) | 2017.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