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은 참으로 쉽게 나를, 모든 고난과
불행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는 상태이다.
사람이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것을 믿는다면,
죽음은 아주 좋은 자유로운 선택일 것이다.
사실, 고통이 오고 사람이 죽는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죽음은 괴롭고 힘들고 만나기
어려운 것이라고 무조건 생각하는 경향이
사람들에게는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죽음을 얼마나 싫어했으면, 건물마다
있는 4층을 F층이라고 했겠는가?
사실, 사람이 가장 많이 공부해야 하는 것이
죽음임에도 불구하고 금기시하고 도무지
공부하려고 하지 않음이 문제인 것이다.
당장 죽음을 생각하게 되면 평상시 근심이었던
문제가 별것 아닌 것으로 축소되기 쉽상이다.
'법천건강연구소 > 법천웰다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술에 만취되어 필름이 끊어진 상태처럼..... (0) | 2017.08.27 |
|---|---|
| 내가 죽게 된다면 ... (0) | 2017.08.26 |
| 임종기도문 (0) | 2017.08.19 |
| 죽음의 순간의 괴로움과 명상 (0) | 2017.08.15 |
| 내가 죽은 다음에는.... (0) | 2017.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