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만 혼자서 더 빨리 진보하려고 스승을
개별적으로 찾아가 과외공부를 한다고하여
특별하게 많이 빠르게 진보하는 것 같지는 않다.
명상은 본질이자, 목적은 자기 스스로 혼자서
어떠한 문제라도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다.
세상의 공부법에도 '그만 배우고 공부하라'는
아주 좋은 명언이 있다.
어떠한 경우라도 스스로 해야하는 것처럼
'줄탁동시'라는 말을 잘 알것이니, 닭이 알을 깨고
나오는 병아리를 조금만 도울 수 있는 것이지
전적으로 도울 수는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교사나 학부모라해도 공부잘하는
가장 좋은 비법은 전혀 없다는 것처럼, 명상도
비법이란 없고 오직 열심히 집중하여 빛을 모으는
공력을 쌓는 방법 밖에는 없다는 것이 진실이다.
그러니 언제 어디서든지 오직 내면으로 집중하고
지혜안에 집중하여 빛을 기를, 에너지를 모으라는 것,
'명상의욕자극'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명상할때, 오직 사랑을 찾아야 진보한다고? (0) | 2018.09.14 |
|---|---|
| 명상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라! (0) | 2018.09.14 |
| 명상가의 좋은 습관 (0) | 2018.09.14 |
| 이런게 진정한 출가가 아닌가? (0) | 2018.09.13 |
| 스스로 알아서 명상하는 사람이 되자! (0) | 2018.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