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개념

내가 어떻게 도를 얻었는지 압니까?

by 법천선생 2024. 3. 17.

내가 어떻게 도를 얻었는지 압니까?

내가 항상 다른 사람을 위해 무엇이나

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수행은 여전히 자신을 위해

아름다운 것을 취하려고 하고, 맛있는

음식을 자기가 먹으려고 움켜쥐는 단계

에서 막혀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에게 주기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많은 것을 갖지 못한 것입니다.

 

진실을 말해 주자면, 많이 줄수록 더

많이 가지게 됩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나는 많은 것을 줍니다.

그래서 나는 내가 다 먹지도 못할 만큼

먹을 게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자선 행위를 그만두었습니다. 

 

내가 도를 성취한 데는 몇 가지 비법이 있습니다.

첫째로, 나는 다른 사람을 매우 사려 깊게

배려합니다.

 

둘째로, 나는 정말로 나의 선생님들을 존경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많은 선생님이

나를 좋아했는데, 아마도 내가 그들을 아주

존경한 걸 그들도 속으로 느껴서 그랬을 겁니다.

 

나한테 뭔가가 있었을 수도 있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그들과 인연이 특별했나 봅니다.

 

성장하고 나서 나는 많은 스승들을 따랐습니다.

비록 그들이 아주 깨닫지는 못했어도 나는

그들의 지시 사항을 철저히 따랐습니다.

 

불경스럽거나 저항하는 마음이 털끝만큼도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