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의욕자극

한밤중 천식 발작 이야기

by 법천선생 2024. 4. 21.

하루는 한밤중에 갑작스럽게 천식 발작이

일어나서 그 보살은 숨도 쉴 수 없게 되었다.

 

그의 어머니는 너무 늦은 시각이라 의사를

부르지도 못한다는 사실에 그만 잔뜩 겁을

먹고 있었다.

 

그러나 젊은 그 보살은 어머니에게 "엄마,

잠시 염불하고 나면 금방 괜찮아질 거에요"

라고 차분하게 말했다.

 

과연 아미타불 염불을 하고 나니 곧 회복되었다.

그 보살의 어머니는 국토부 고위직 공무원인데,

 

최근에 염불수행에 너무도 열심인 딸을 걱정한

나머지 통찰력과 예언력을 지닌 어느 유명하다고

하는 종교 지도자에게 자문을 구했던 것이다.

 

그리고 그 통찰력이 있는 그 사람이 말해주길

"당신은 딸이 아미타불 염불을 열심히 하도록

응원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그것이 그 아이에게 이롭습니다"라는

말을 들었다.

 

딸의 신실한 염불수행과 채식으로 그의 어머니

역시 가능할 때마다 채식을 하며 염불을 하면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열심히 배우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