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명상'을 행주라고 생각하고 두손으로 꼭 짠다면
'감사함'이라는 엑기스가 줄줄 흘러 나올 겁니다.
감사함에도 차원이 여럿 있어 작은 것에 감사하는 방법과
감사함의 대상과 목적과 시기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는 전권에 걸쳐 가장 높은 것에 대한
감사함을 설명하여 녹여 넣었습니다.
감사함이 늘 풍부한 사람은 몸과 마음의 건강,
사업의 성공, 좋은 대인관계와 삶의 행복감을
더욱 더 풍성하게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 노력없이 감사함이 저절로
생겨난다는 것을 아니랍니다.
우선 감사함을 통한 교육명상이 어떤 호르몬을 분비하고,
어떤 작용을 하는지 등 감사함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있어야 하고
어떤 감사의 명상이 사람의 행복을 돕는지를
밝히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수험생들의 어려운 공부를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도록
잠시동안의 교육명상으로 실시하므로 좋은 실행상태로 셋팅하여
공부에 몰입하는 방법을 가장 중요시하였으며,
여러가지 행사나 운동경기에 선수로 출전하는 등을 위한
대중 앞에 서는 일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는 방법,
사람으로 태어난 삶의 목표는 교육이라는 것을 명상을 통하여
명상을 통하여 명확하게 체험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이 책의 저술 목표랍니다.
'명상개념 > 명상법칙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의 내면은 모두 같다 (0) | 2009.09.22 |
---|---|
담임교사의 중요성 (0) | 2009.09.22 |
교육연구사인 저로서는 (0) | 2009.09.15 |
공부 잘하는 방법 (0) | 2009.09.09 |
교육명상의 효과 (0) | 2009.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