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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하는 습관/공부와 명상

교육명상의 진보구조

by 법천선생 2013. 3. 26.

     교 육 명 상

 

늘 이야기한 것처럼,

교육명상은 세상에 널리 널려 있는

여러 명상법들 중에서 행복호르몬을 유리하게 

분비시킬 수 있는 방법들만을 엄선하여

행복호르몬이 일시에 다량 분비될 수 있는

특수한 방법들만을 엄선하여 조립하였다.

 

왜 조립이라고 표현하는가?

이 방법은 필자의 고유한 창작작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슨 저작권을 주장할만한 분들이

만든 작품을 단순히 인용한 것만은 아니다.

 

저작권자들은 이미 고인이 된지 수세기가 지났기 때문이다.

교육명상에서 주장하는 가장 중요한 수행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늘 명랑하고 평화로운 기운을

유지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아침에 일찍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무조건 행복을 선택하는 기술이 바로 교육명상 방법이다.

 

이러한 평상적인 말만 늘어놓으니

교육명상에는 무슨 특별한 진보방법이

없는 줄 알겠지만 절대 그렇지는 않다.

 

분명한 교육켄텐츠는 개발되어 있고

현재 여러명의 연구원들이 실험과 실습을 통하여

좋은 실행방법들을 구안중에 있다.

 

이미 수차례에 걸친 강연회를 통하여

효험을 입증하기는 했지만 아직 책이나

글로는 전혀 공개하지 않았다. 

 

교육명상은 말한다.

교육명상은 행복호르몬을 분비시켜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이 목표이고

더 나아가 분비되는 행복호르몬의 양이 많아지고

오랫동안 지속되면 그것이 질적으로 변화하여

전혀 다른 100배 배가된 수퍼 행복호르몬으로 변하여

환골탈태와 같은 탈바꿈을 한다고 말이다.

 

그것은 흡사 물속에서 아가미 호흡을 하던 올챙이가

전혀 다른 모양과 형태의 개구리로 진화하듯 말이다.

 

그것이 바로 교육명상이 바라는 진보 방향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