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의욕자극

나는 자연인이다를 보고...

by 법천선생 2018. 9. 7.


자연인의 전직은 다양하지만 공통점이 있다.

자연인 대다수는 아파서, 사업이 망해서,

인간관계에 상처를 받아 산속에 들어왔다.


하지만 하나 같이 인생의 고비를 맞게 되면서

산속에 살면서부터 비로소 행복을 찾았다.


인간은 누구나 원래부터 자연속에서 살았었다.

하지만, 돈을 벌고, 꿈과 야망을 이루기 위해

도시의 아스팔트, 콘크리트 환경에 들어간다.


좋은 공기, 자연적인 음식, 맑은 물을 접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하여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자연인들은 인생의 어려운 고비를 넘기며,

오히려 산속 생활이 행운이라며 고마워 한다.


그 순간의 고통이 없었다면, 지금도 높은 지위에

고급 차, 좋은 집, 고급 술 마시는 것 등을

행복이라고 여기면서 살고 있었을 거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