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9

염불의 놀라운 효험

김 거사는 큰 채식식당을 운영하는 사람이다. 그의 식당사업 중 가장 많은 노력이 필요할 때가 바로 출장부페를 운영할 때 였는데, 가끔씩 함께 일할 사람이 적을 경우가 아주 많게 된다. 그런데 어느 날엔가, 팔이 부러져서 아주 힘든데 무거운 음식을 날아야 하는데 그를 도와줄 사람이 전혀 없는 것이었다. 그는 계속 관세음보살을 부르면서 내의를 벗어서 팔을 나무 작대기로 부목을 대고는 칭칭 감아놓고 무조건 무거운 음식이 든 그릇을 들어 옮기면서 '관세음보살님! 저 말고는 이 일을 할 사람이 전혀 없사오니 저를 좀 도와 주세요!'하고 간절하게 염불 했다. 그리고는 내팔이 부러졌는지도 잊어 버리고 바쁘게 일을 하고 나서 집에 돌아와서 팔을 찬찬히 살펴보니 팔이 완전하게 정상으로 다 나은 것이었던 것이다. 그 도반..

명상의욕자극 2024.03.10

필자는 테니스 우수 지도자 였었다!

필자는 아주 우수한 테니스 지도자였다. 10여년 동안 무려 2만5천번의 우리 선수가 출전하여 게임을 한 광경을 본 사람이다. 참으로 많은 시행착오와 여러가지 노력을 통하여 어떻게 하면 내 선수들이 운동을 잘할 수 있게 하느냐에 대하여 많이 숙고했다. 특히 훈련하는 방법에 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했는데, 그냥 아무런 말없이 오직 훈련만 많이 시키는 것이 좋은 방법인가? 아니면 훈련은 조금 적게 시키더라도 하고자 하는 성취동기를 한껏 부풀려 운동시킬 것인가? 또한 지금 하는 운동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훈련에 대한 성과를 확실하게 이해시키고 훈련을 시킬 것인가?하는 고민이 있었다. 그리고 운동실력이란 많이 훈련하면 잘한다는 만고불변의 법칙에 따라서 어떻게 하면 적게 운동하고도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겠는가..

명상의욕자극 2024.03.10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13단계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13단계 제1단계 - 목표에 도달하고야 말리라 고 하는 굳은 각오를 하라. 제2단계 - 나날이 주어지는 책무에 충실하라. 제3단계 - 큰 목표를 달성하기 쉽게 작은 조각으로 나눠서 실행한다. 제4단계 - 육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조화를 유지하도록 계율을 잘지킨다. 제5단계 - 자기의 결점 및 단점을 영적 진보의 좋은 자산으로 삼는다. 제6단계 - 실망하는 마음에 대응하는 가장 좋은 자기만이 방법을 터득한다. 제7단계 - 자기 자신을 스스로 통제하는 기술을 익히자. 제8단계 - 상황이 너무 어려우면 결단을 바꾸지 말고 방향을 바꾸도록 한다. 제9단계 - 주변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을 겸허하게 받아들인다. 제10단계 - 여러 도반들과 함께 서로 돕는 팀 플레이어가 되어 정진하자...

명상의욕자극 2024.03.10

숨겨진 보물찾기 대회

당신은 아주 많은 상금이 걸린 보물찾기 대회에 참가했다고 가정해보자. 이 대회에는 당신말고도 아홉 명이 더 참가했다. 보물은 어딘가에 묻혀 있으며 참가자 중 아홉 명에게는 각각 보물이 어디에 있다 는 약간의 힌트만을 주었다. 당신에게는 큰길에서 벗어나 높은 봉우리가 보이는 곳, 곰이 많이 나오는 장소에 보물이 묻혀 있다는 힌트를 주었다. 별로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튼 당신은 이 힌트를 가지고 보물찾기를 시작해야 한다. 열 번째 사람에게는 지도를 주었다. 이 지도에는 길 이름, 강 이름, 중요한 나무 이름 등이 전부 씌어 있는 것은 아니었다. 또한 중요한 나무 이름 등이 전부 씌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중요한 이정표가 그려져 있고 보물이 어디 있다는 명확한 위치까지 표시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모..

명상의욕자극 2024.03.10

목표는 곧 성공으로 인도한다.

성공한 사람의 전기를 읽어 보면 한 가지 분명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그들 모두가 목표를 아주 구체적으로 세웠다는 점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가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 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그려 놓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밟아 나갔다. 성공한 5%의 사람 속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종이에 인생의 목표를 써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종이에 써보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를 생각해보는 사람은 드물다. 나는 자신의 목표를 명확하게 종이에 써본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겨우 5%의 사람들만이 시간을 내어 목표를 자세히 ..

진보와 성공 202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