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6

사랑은 신과의 대화이다!

모든 생각을 항상 사랑에 집중하도록 그것에만 마음을 두고 신에게 기도하라. 사랑과 감사는 천국과 연결을 시키는 스위치를 눌러 사랑을 키우는 방법이다. 사랑은 천국과 하나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내 영혼의 가장 간절한 소망이다. 사랑은 참회하는 마음에서 피어나는 세상에 없는 가장 맛있고 달콤한 향기이다. 사랑은 신의 현존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참으로 신나고 행복하며 평화로운 것이다. 사랑은 신과의 대화 속에서 나의 마음을 가장 바람직하고 바르게 표현하는 것이다. 사랑은 신과 나의 사랑하는 둘의 대화이다. 사랑은 영혼이 행하는 가장 탁월한 기술이다. 이것은 불타는 열정이며 진실한 삶이고, 진리를 찾는 모든 사람 생활의 호흡이다. 사랑은 신의 전능을 배우는 최고의 보물이다.

명상개념 2024.03.03

레스터 레븐슨의 카르마 제거법

1. 어떠한 생각이든 사랑이 철철 넘치지 않는 생각은 번뇌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랑이 없다면 즉시 알아채고,그러한 생각을 사랑의 마음으로 바뀌어 버린다. 나 자신의 마음을 먼저 관대히 활짝 열고 스스로를 용서하여 사랑을 허용한다. 2. 사랑이 아닌 모든 느낌들은 완전한 번뇌 망상이며, 그것들은 단지 나의 진정한 근원적 본성인 사랑으로 가득 찬 마음을 덮어 쓴 마야이며, 환상임을 기억한다. 3. 마음속에서 사랑만을 남기게 되면, 번뇌는 불에 타서 없어져 버리고 사랑이 더욱 빛난다. 4. 살면서 느껴지는 불편함이 나타날 때 즉시 이 느낌을 사랑으로 바꾸어 버린다. 5. 나는 단지 사랑과 감사만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6. 이렇게 생각하면 할수록 사랑이 아닌 모든 생각들은 사랑의 용광로 속에 완전히 용해되..

명상의욕자극 2024.03.03

영원한 존재인 본성이 있다는 것

고요히 앉아서 그 동안 삶의 본질에 대해서 궁금했던 '삶은 무엇인가? 왜 사는가? 내가 찾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그렇게 찾던 그의 머리 속에 '행복'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 '언제 행복을 느꼈는가?' 라는 질문에 '사랑 받을 때' 라는 생각이 떠올랐지만 이내 그것은 진실이 아님을 알았다. 자신을 사랑해주는 가족, 친구, 연인이 있지만 늘 행복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시 자신이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면서 공통점을 열심히 찾아본 결과, 내가 사랑 받을 때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줄 때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느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 과거에 내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차지 않았기 때문에 행복을 느끼지 못했던 순간들을 지금이라도 다시 행복한 상태로 되돌려 놓을 수는..

명상개념 2024.03.03

주변 사람을 사랑으로 비추어 보라!

나는 내가 나 자신에게 가장 가깝게 지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대하는 행동을 사랑가 자비의 빛으로 돌이켜 보는 것, 그것이 바로 나 자신의 영적 진보를 나타내는 척도이면서 동시에 영적인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훈련인 것이다. 나를 적대시하는 불편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보내고 사랑하는 연습을 한다. 나의 감정을 그냥 억누르는게 아니고, 불편한 감정이 치솟더라도 무심하다.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생각으로 이러한 마음의 흐름을 즉시 알아차린다. 이렇게 내면을 가만히 들여다보게 되면 무의식을 의식적으로 변화시키게 만들고 아주 좋은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