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5

우주초염력을 개발한 사람 이야기

일본의 이시히라는 사람은 우리네 삶에 많은 일깨움을 준 사람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중학교 졸업이 전부인 배운 것도 별로 없는 기차 역원일 뿐이었는데, 부모님들이 다 돌아 가시고 세상에 살아있는 누나와 몇 안되는 친척들의 작은 보살핌을 너무나 감사한 마음으로 눈물을 자주 흘리면서 고맙게 그분들의 호의를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또한 어릴 적 그가 자란 집 바로 옆에 있는 절의 게시판에 게시된 불교 경전의 말씀 중애서 '그저 알 수 없는 고마움에 눈물만이 한없이 흐르네'라는 대목에 크게 감동을 받아 항상 조금만 감사해도 눈물을 많이 흘렀다는 회상했다. 그러한 지극히 평범한 역무원의 삶을 살던 그가 오십세 무렵에 하루는 온천에서 목욕을 하던 중, 크나큰 에너지의 흐름이 백회를 통해 전신을 관통..

염불로 운을 크게 좋게 하는 법

사람들 중에는 바르고 감사한 생각을 늘 하여 확실히 운 좋은 사람과 부정적인 생각을 주로 많이 하는 운이 나쁜 사람이 따로 있었다. 단 순간은 악행으로 성공을 얻기도 하지만 그러한 성공은 결코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악행에는 당연히 인과가 따르니 반드시 하늘이 벌을 내리게 되는 법인 것이며 악행으로 얻은 성공은 한 순간일 뿐이다. 다툼은 결과적으로 상대방의 원한을 사 운을 나쁘게 하여 운이 달아나게 하는 법이다. 그러나 부처님께서 가르쳐주신 정토법문을 듣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염불을 하게 된다면 어찌 세속적인 운에 배교할 수 있을 것이겠는가? 살아 있는 것 자체가 큰 행운인 것이다. 살아있음의 행운을 실감하고 경이와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우주 최고의 아미타부처님께 염불드리는 것은 지금의 좋은 행운을 지키고..

명상개념 2024.03.19

28년 채식하고, 5년은 생식을 해보니...

나는 어려서부터 또는 원래 부터 채식을 했던 사람은 전혀 아니다. 그런 내가 왜 채식을 시작했겠는가? 명상을 하고자 했는데, 그곳에서 반드시 채식을 해야만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명상에 입문시켜 준다고 해서 계율을 지키고자 채식을 시작 했다. 사실, 왜 채식을 해야만 하는지도 처음에는 잘 모르고 시작하게 되었던 것, 그런데 인과의 법칙을 공부하면서 명상을 계속해보니, 고기를 먹는다는 것이 얼마나 많은 업장을 짓는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그런데 채식을 막상 시작 하고 보니까 얼마 지나지도 않아 고기굽는 냄새가 그렇게 역겹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전에는 고기 굽는 냄새가 너무 좋아서 고기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나 많이 들었었는데 그 반대가 되었으니 말이다. 그런데 막상 채식을 하고나서 보니까, 우리나라..

사랑실천채식 2024.03.19

남편 승진을 위한 기도 가피

이 정선화 보살은 현역 대령의 부인으로 정성으로 진급하기 위해 열심히 염불기도를 하고 있었는데, 그 보살의 친한 도반도 함께 절 법당에서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있었다. 그렇게 두분이서 열심히 기도를 하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가마귀 떼들이 나타나더니, 까악까악 하고 엄청나게 시끄럽게 짖어 대는 것이었다. 가마귀는 불길한 징조라고들 알고 있었는데, 남편의 진급을 위하여 기도를 하던 보살은 기분이 그렇게 좋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었다. 그런데, 그때 옆에 앉아있던 도반 보살이 말했다. 보살님! 아마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아주 좋은 징조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열심히 기도를 하니까 가마귀들도 축복한다고 이렇게 많이 모여 울어주니까요! 사실 그때 절 법당 안에 함께 있었던 다른 사람들은 다 가..

명상의욕자극 2024.03.19